본문 바로가기

페인트 이야기/상가 인테리어

육림고개 청년창업 상가 리모델링 노출천장 뿜칠

728x90
반응형

 

 

육림고개 청년창업 상가 그 세번째 현장입니다.

춘천시에서 재정적 지원도 있고 청년들의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 있는것 같습니다.

 

저는 상권이 죽은 육림고개를 청년들이 잘 살려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저의 어린시절 추억이 있는 곳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이 현장은 목재는 투명 락커로 목재를 보호해 주고

천장은 검정색 뿜칠 그리고 벽면은 빈티지 시공을 할 예정입니다.

 

자잘한 갈바는 흑색 무광 에나멜을 발라주어야 겠군요

 

 

작은 상가이기는 하지만 해야할 일들이 많이 있네요

천장 부분에 벽돌만 없어도 뿜칠 안했을텐데

뿜칠 하려고 참 많은 일을 해야됩니다.

 

 

정면도를 보니 모든 시공이 완료되면 내부가 참 예쁠것 같네요

 

 

천장은 오래된 건물이라 페인트가 전부 일어나버렸네요

모두 긁어줘야지요. 그리고 페인트 칠을 바로 하면 문제가 생겨 바인더 칠을 해주어야 합니다.

 

수성페인트를 바르기 전 하도작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빈티지 시공을 위해 시멘트가 대기중..

목재는 샌딩실러 작업을 먼저 진행합니다.

뿜칠을 위해 락커 작업을 먼저하고 보양 작업을 해야겠죠?

천장 뿜칠부터 진행하면 목재에 페인트가 스며들었을때 곤란하기 때문에

락커 작업을 먼저해서 목재에 페인트가 스며들지 않도록 먼저 작업합니다.

 

보양을 하기는 하지만 혹시 하자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방지하는것이죠

 

 

사실 락커 투명은 작업을 했는지 안했는지 모르기 때문에

작업 사진은 생략하기로 했습니다.

 

뿜칠을 위해 보양 작업!!

 

 

롤러 시공을 하려해도 벽돌 속까지 아무리 잘 칠해도 틈이 보이기 때문에

뿜칠을 해야됩니다. 뿜칠이 보양작업 시간이 오래 걸려서 그렇지

 

뿌리면 참 깔끔하죠!!

 

 

보양이 끝이 났고

슬슬 뿌려볼까요? 뿜칠을 제가 하느라 뿜칠 영상을 찍지 못했네요

 

 

우선 벽돌 부분 흐르지 않을 정도로 뿌려주면서 속까지

벽돌색이 보이지 않도록 뿌려줘야 하죠

 

 

천장에 레일 부분도 뿜칠을 하면 천장과 붙은 부분으 칠이 잘 안먹죠

각도를 변경해서 칠을 해 주어야 칠이 잘 나오죠

 

뒷편은 통풍이 덜 되서 그런지 건조가 아직 안됐네요

 

 

뿜칠 마무리~~

춘천 날씨가 42도까지 올라가는데 마스크와 방진복을 입고

뿜칠을 하려니 정말 죽을맛이네요

 

우선 이 현장은 뿜칠과 락커 작업을 마무리 하고 잠시 철수 했다가

벽면 빈티지 시공을 진행 한 다음 바닥은 투명 에폭시 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정말 할게 많네요. 못해도 이틀은 더 해야겠어요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