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인트 이야기/상가 인테리어

춘천 노루페인트 예그리나 칼라플로어 시공

728x90
반응형

춘천 노루페인트 예그리나 칼라플로어 시공전 바닥이 타일로 시공되어 있어 수평몰탈로 타일의 매지 자리와 타일 모양이 최대한 숨겨지도록

바닥면처리를 해주었습니다.

 

[페인트 이야기/상가 인테리어] - 애막골 수평몰탈 시공 및 갈바 워시프라이머 작업

 

 

수평몰탈 시공으로 기존 타일 메지 자국들이 없어졌네요

군데 군데 땜빵한 자리는 미처 바닥에 실리콘이 떨어진것들이 수평몰탈이 접착이 되지 않았던 부분들 입니다.

벗겨낸다고 벗겨 냈는데도 들떠서 짜증이...

 

다시 벗겨내고 초강력 몰탈을 이용해서 재처리 해주었습니다.

 

 

에폭시 하도 작업!!

꼭 해야하는 작업은 아니지만 수평몰탈과 예그리나 칼라플로어 하도와 접착이 잘 되라고..

에폭시 하도를 발라 주었습니다~ 바쁘니까 타임랩스로~~

 

 

하도 작업은 어려운게 없기 때문에 그냥 넘어가리고 하죠~

꼭 해야하는 작업은 아니지만 하자 방지를 위해서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셀프로 하시려면 냄새가 심하기 때문에 꼭 보호장비를 착용하세요~

밀폐된 공간에서는 절대 하지 마시고요~~

 

 

노루페인트 예그리나 칼라플로어 하도와 상도가 대기중입니다 ㅎㅎ

이중 하도 작업부터 시작을 해야겠죠?

 

 

노루페인트 예그리나 칼라플로어 하도를 롤러로 시공해줍니다.

모서리 부분은 붓을 이용해서 작업하면 되죠

 

 

이 작업에서 중요한것은 경화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주제와 경화제가 섞이면 깡통에 최대한 빠르게 바닥에 부어주어야 합니다.

바로 경화되는건 아니지만 섞이고부터 얼마 후 경화가 시작되기 때문에 나중에는 연기도 나고

열이 발생해서 뜨거워 지기도 합니다~ 이런 현상을 방지하려면 바닥에 부어놓고 롤러와 붓으로 얇게 펴주는 작업을 해야하는것이죠

 

 

작업은 별거 아닌데 인원이 많이 붙을 수 밖에 없어요

일반 에폭시보다 빠르게 경화가 되기 때문이죠

이론적으로는 이런 기온이라면 2시간 이후에는 밟아도 문제가 없을 정도로 경화가 됩니다.

 

 

노루페인트 예그리나 칼라플로어 하도가 마르는 동안 내부에서 작업할 수 없기 때문에

외부 갈바 마무리 작업을 시작합니다.

 

 

갈바 넓이가 넓기 때문에 바르는 동안 건조가 되면서 이색이 나기 때문에 최대한 여럿이서 동시에

작업해줘야 합니다. 물론 간판이 붙으면 보이지 않겠지만 그건 그거고 전문적으로 페인트 시공을 하는데 용납할 순 없죠

우선 빠대 자리를 1회 더 칠해주었습니다. 최대한 1개의 판으로 보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갈바 회색 칠이 완료되고 인테리어 사장님과 가게 운영하실 사장님이 포인트를 주고 싶어하셨던

난간과 바닥 색은 오렌지 색으로 선택을 하셨습니다

멀리서도 한눈에 보이는 그런 색상이죠 아마 오픈 하면 이것만 보일것 같아요 ㅎㅎ

 

 

오렌지색은 2회 칠을 해도 워시프라이머가 비춰지는 그런 색입니다.

여러번 칠을 해도 원색이 잘 안나오는 색이죠 노란색도 그렇지만 이 색도 그런 색이네요 ㅠㅠ

그래도 2회에 나올 수 있도록 할 방법은 있죠~

그냥 저희만의 노하우랄까요?

 

 

노루페인트 예그리나 칼라플로어 하도가 완전히 건조된것을 확인하고 상도 작업 시작!!

이곳은 실버 그레이와 플레쉬 화이트를 이용해서 바닥의 모양을 만들어 낼 생각입니다.

 

 

1/4 정도 시공되고 더 들어가지 못할까봐 빨리 찍었네요

플레쉬 화이트가 실버 그레이와 조화를 이루고 있네요

 

 

이 작업도 건조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노루페인트 예그리나 칼라플로어 하도 작업과 마찬가지로 빠르게

부어주어야 합니다. 이번엔 두가지 색을 쓰기 때문에 두 색을 따로 부어줍니다.

 

 

3/4 정도 시공이 되었습니다

중간쯤 참 예쁘게 모양이 살아나네요~

어느정도 셀프레벨링이 되기 때문에 뭉치지 않을까 하실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벽면이 바닥에 비춰 지네요 ㅎㅎ

완전 건조되고 다른 작업을 하면서 벽면에 스크레치를 낸 부분들 처리해주러 올때

마무리 된 사진을 찍어봐야겠어요

 

 

집에가기전 아쉬워서 입구에서 한컷!!

해가 지고 있어서 그런지 빛이 많이 들어왔네요 ㅠㅠ

 

 

이제 하루는 아무도 못들어가게 막아주고

작업이 끝이 났으니 익일 바닥 확인 후 다음 작업을 하라고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

모든 작업을 마무리 했습니다~~

 

정말 힘든 작업이었어요 ㅠㅠ

 

모든 마감을 저희가 다 했으니 ㅠㅠ 타일과 폴딩도어를 제외하고 대부분 페인트와 관련 있는 작업들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곳은 맥주 전문점이니까 마무리되면 맛보러 와야겠네요~

이상 노루페인트 예그리나 칼라플로어 작업이 종료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