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인트 이야기/상가 인테리어

신축 카페 본타일걸 테라코 수퍼화인 뿜칠 시공

728x90
반응형

신축 카페 본타일걸 테라코 수퍼화인 뿜칠 시공을 진행했습니다.

바닥은 카페 로고 작업이 진행되고 벽면에 포인트를 줄 방법을 생각해보다가

수퍼화인을 뿌려줘서 마감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페인트 이야기/바닥시공] - 카페 에폭시 바닥 로고 작업

 

카페 바닥 로고 작업이 궁금 하시면 클릭해보세요~

 

 

우선 기초 작업이 진행됐습니다. 빠데로 타카 구멍과 자연스럽게 연결 되도록 조인트를 잡아주었습니다.

벽면은 무광 코팅을 했기 때문에 커버링으로 뿜칠할때 튀지 않도록 보양해 줍니다.

 

 

바닥도 오염이 되면 안되겠죠?

커버링을 깔아주고 커버링이 비닐이기 때문에 찢어지지 않도록

한번더 보양을 해줍니다.

 

 

1차 수성페인트로 뿜칠할때 덜 뿌려지더라도 바탕색이 잡아줄 수 있도록 칠을 해줍니다.

청록색으로 색상을 선택 하셨네요

조명이 들어오면 엄청 예쁠것 같아요

 

 

완전 건조 되기를 기다려야겠네요

너무 덥기 때문에 잠시 휴식을 취하고..

 

 

본타일건과 테라코 수퍼화인 제품을 이용해서

뿌려줍니다.

 

수퍼화인 시공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이 현장에서는 본타일건을 응용 했습니다.

 

[페인트 이야기/신축현장] - 홍천읍 검율리 신축 카페 테라코 슈퍼화인 시공 및 루미안

 

[페인트 이야기/상가 인테리어] - 춘천 애막골 테라코 슈퍼화인 작업 및 루미안 포인트 시공

 

수퍼화인이 궁금하시면 한번 클릭해 보세요~

 

본타일건은 벽면에 마감재를 뿌려서 울퉁불퉁한 모양을 만들어내는것으로

타일과는 거리가 멀죠

본타일건 뿜칠이 완료되고 완전 건조되기를 기다립니다.

이후 코팅제를 도포해주면 끝~

 

 

코팅이 완료되고 1차 에폭시 라이닝 작업을 위해 청소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완성된 부분을 가까이서 찍어봤습니다.

어떤 느낌이신지 아시겠죠?

 

멀바우 상판이 올라오면 느낌이 살아날것 같아요

 

 

바닥 로고가 아직 작업중이기 때문에 외부 칠을 진행했습니다.

오늘 일 많이 하네요...

 

진한 회색으로 칠을 해줍니다. 롤러로 큰 면을 칠해주고

붓이 들어갈 자리만 남겨놨네요

 

 

너무 더워 사진은 포기하고 완성된 후 멀리서 한컷!!

바닥과 창틀 시멘트가 노출된 부분을 칠해주었습니다.

 

띠장, 띳장, 마빡 뭐 이렇게 말씀 하시던데..

맞나요?

 

 

로고가 완성되고 1차 라이닝 롤러 시공을 완료 했습니다.

빠른 작업을 위해 작업 과정이 없네요...

 

 

외부까지 전부 라이닝을 해달라고 하셔서 많은 양이 들어갔습니다.

여기 실측 평수보다 많이 들어가는것 같아요.

바닥에 곰보가 많아서 그런지 참 많이도 먹네요

 

 

어후 우선 1차 시공 완료11

바닥에서 많이 빨다 당기네요

 

라이닝은 2회에 걸쳐서 시공합니다.

하도까지 하면 3회가 되죠. 하도까지 2회 시공 하면 바닥면이 이런 경우

기포가 발생할 확률이 크기 때문에 하자가 많이 발생합니다.

 

1차 얇게 깔아주고 키포를 최대한 막아주도록 얇게 깔아주고

2차에 도막을 두껍게 올려줍니다.

 

 

우레탄 방수 2차!! 이것도 작업을 빠르게 하기 위해서 시공 완료 사진만...

 

 

오후 늦게 작업하니 매미나 잠자리가 오질 않네요

매미나 잠자리, 벌 등 곤충이 에폭시나 우레탄 냄새를 좋아하는지

귀신같이 달려드는데 오늘은 없네요...

 

냄새 맡고 와서 물인줄 알고 알을 낳으려는거 같기도 하고 아무튼 참 웃인 현상입니다.

 

금일 작업은 이렇게 완료되었습니다.

여러가지 작업을 한번에 다 하려니 정말 힘드네요...

 

<사진추가>

 

 

익일 1차 에폭시 라이닝이 건조되고 바닥을 밟을 수 있을때 추가 사진을 찍었습니다.

 

오~ 아주 예쁘게 잘 나왔네요

카페 에폭시 바닥 로고가 예쁘게 잘 됐어요

도막만 올라가면 물 밑에 가라앉은 느낌이 날것 같아요

 

이곳도 아주 잘 됐습니다

정면에 보이는 부분에서 결혼식이나 피로연을 열게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런 의미로 Happy 라는 글자를 넣어주었습니다.

물론 위에서 말씀 드렸듯 서비스~~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