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업 관련 정보

통신판매업 신고 절차 완료 드디어 기다리던 통신판매업 신고증이 발급되었습니다~ ㅋㅋㅋ 기쁘네요..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이글 검색 후 이게 뭔가 싶을 수 있겠네요.. 우선 사업자등록증 발급을 해야됩니다. http://hanzou.tistory.com/22 사업자등록증 관련 글은 링크를 따라가시고요...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발급받는 방법이 궁금하시면 http://hanzou.tistory.com/23 이 링크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통신판매업 신고절차가 궁금하시면 다음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hanzou.tistory.com/25 자 신고가 끝나면 느긋하게 기다리사면 됩니다 한 3일정도 걸린것 같군요... 면허세를 납부하라고 하시네요.. ㅋㅋㅋ 면허세... 얼마가 나오려나?? 12,000원이 나왔네요...
인터넷 통신판매업 신고절차 알아보기 창업에 고민 많으신분들 준비는 잘 되고 계신가요? 자, 오늘은 인터넷 통신판매업 신고절차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절차가 그렇듯 어렵진 않은데 모르면 내방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그렇다고 인터넷으로 모든 절차를 완료하셨어도 한번은 방문 해야된다는.... 그치만 여러번 왔다갔다하지 않고 한번에 해결이 된다는게 장점이죠 우선 국세청 홈텍스에 들어가야겠죠?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아마도 사업자등록증 발급, 구매안전서비스 신청은 완료하셨을 것입니다. 요즘 민원24는 기본적으로 가입을 하셨을것입니다. 저는 꽤 오래전부터 이용하고 있어서 익숙하기도 합니다~ 주민등록 초,등본 이런건 쉽게 구청, 동사무소, 면사무소 같은데 내방하지 않아도 출력도 가능하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죠 ㅎㅎ 찾기 어려우실 수 있으..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방법 안녕하세요? 쇼핑몰 창업을 위해서는 여러 단계가 필요한데요... 참 할 일이 많네요.. 저도 정말 복잡해서 힘들었습니다... 저의 주거래 은행은 신한은행입니다. 안타깝게도 주거래 은행에서는 에스크로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군요 ㅠㅠ 어쩔 수 없이 선택한 두번째 은행은 농협입니다. 농협을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진 않지만 에스크로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방법이 없네요 우선 발급 받으신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농협에서 개인 사업자 통장과 기업인터넷뱅킹을 신청합니다. 개인인터넷뱅킹을 하셔도 상관없는걸로 알고 있는데 기업인터넷뱅킹은 국세청에서 세금계산서를 발급할때 필요하니 준비하시는게 좋아요 물론 발급시 4,4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피 같은 4,400원이 나가게 됩니다 ㅠㅠ 저는 에스크로서비스는 개인인터넷뱅킹용 공..
무자본 창업 쇼핑몰 사업자 등록증 개설 안녕하세요? 무자본 창업을 준비하면서 어떤것을 하면 좋을지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검색도중 아! 그래!! 이거면 도전은 해볼 수 있겠구나 하는 아이템이 발견 됐습니다. 더이상 고민하지말고 실천해 보자!! 많은 분들이 벌써 시작을 했고 저는 후발주자라 큰 돈은 안들이고 부업 정도는 되겠구나.. 이걸 토대로 연습이라고 생각하고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쇼핑몰을 하려면 사업자증록증이 필요하고 통신판매업신고를 해야하는것은 아시죠? 그 단계중 사업자등록증을 개설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개설된 상태지만... 우선 인터넷으로 신청하는것과 세무서에 가셔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중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은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https://www.hometax.go.kr/w..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