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업 관련 정보

고용·산재 보험가입증명원 발급하기

728x90
반응형
고용·산재 보험가입증명원 발급하기 위해서는 공사개시신고를 해야 합니다. 공사개시신고를 하게되면 고용·산재보험 가입증명원을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발급방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사업개시신고하기

     

     

    고용·산재 가입증명원을 발급하기 위해서는 먼저 사업개시신고를 해야합니다.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 하신 후 일괄적용사업개시신고(10105)를 합니다.

     

     

     

    고용·산재보험에 체크한 후 일괄적용사업장관리번호 돋보기 모양을 클릭합니다.

    저는 1인기업으로 고용보험에 가입되지 않아 산재보험만 체크한 상태입니다.

     

     

    고용·산재 보험가입증명원 발급하기 건설업은 관리번호 끝자리가 6으로 되어있으며, 사업장 상태를 확인 후 선택해 줍니다

     

     

    고용·산재 보험가입증명원 발급하기 일괄적용사업장관리번호가 선택되면 상호, 대표자, 소재지, 연락처 등은 자동 입력이 됩니다.

     

     

    공사(현장)내역을 입력합니다. 조달청계약여부에 따라 계약번호를 입력하거나 조달청계약이 아닌 수의계약 또는 일반 공사의 경우 비해당에 체크하고 공사명 및 공사기간 등 필수 내용을 입력합니다.

     

     

    계약서를 스캔하여 첨부한 후 접수해 주면 완료 됩니다. 조달청계약은 계약서를 첨부할 필요가 없습니다.

     

    민원접수현황 조회

     

     

    고용·산재 보험가입증명원 발급하기 위해서 접수가 완료 된 후 민원접수현황 조회를 합니다.

    접수하신 날짜를 기억하거나 메모해 두는것이 좋습니다. 1일 조회만 되기 때문에 조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보통 접수 후 하루정도 지나면 처리완료가 되는데, 주말에 접수 할 경우 월요일까지는 기다려야 처리 됩니다.

     

    고용·산재 보험가입증명원 발급하기

     

     

    공사개시신고 처리가 완료되면,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증명원 신청/발급으로 들어가신 후 보험가입증명원을 클릭합니다.

     

     

    고용·산재 보험가입증명원 발급하기 위해서는 사업장관리번호를 다시 입력해야 합니다. 돋보기를 보시면 편이하게 조회가 가능하죠.

     

     

    고용·산재 보험가입증명원 발급하기에 해당되는 관리번호를 선택합니다.

     

     

    고용·산재 보험가입증명원 발급하기 사업개시번호도 마찬가지로 돋보기를 이용해 공사명을 확인하고 선택합니다.

     

     

    돋보기 버튼을 클릭시 선택해야할 공사명을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선택이 완료되면 기재된 내용을 확인 후 어떤 용도로 사용하실지 선택 후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고용·산재 보험가입증명원 출력하기

     

     

    이렇게 고용·산재 보험가입증명원 발급하기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