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인트 이야기/상가 인테리어

춘천 팔미리 신축상가 에어리스 뿜칠

728x90
반응형

이 현장에서 작업은 3일이 걸렸습니다. 30평에 가까운 현장을 천장과 벽 빠데작업과 뿜칠을 3일 만에 끝내는건 거의 힘든 일이지만

빠데 장비를 이용해서 겨우 끝이 났네요 그래서 하루 쉴 수 있는 시간을 벌었습니다.

 

[페인트 이야기/신축현장] - 팔미리 신축 상가 석고보드 빠데 작업

 

전일 작업에 이어 금일은 3번째 빠데 작업이 있었는데 올빠데 작업을 하지 않고 기존에 빠대한 자리를 한번 더 작업하고 끝을 내기로 했습니다. 올빠데까지는 안해줘도 된다고 하시기도 했고 뿜칠을 하면 티나지 않게 사포질을 열심히 했을뿐이죠

 

 

이곳은 둘째날 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만 빠데작업을 했습니다.

완전 수작업이었죠 ㅠㅠ

 

 

그리고 사포질..

정말 진이 빠져서 못했네요

천장은 보류하고 벽면과 모서리만 사포질을 했습니다.

코너 부분은 장지가 사포질을 해줄수 없기도 하기 때문에 코너는 잡아줘야지요

 

 

넓은 벽면은 전부 샌딩기로..

이게 무게가 많이 나가서 작업하기 힘들지만 그래도 손으로 사포질 하는것보다는

시간 단축면에서는 아주 좋아요~

거친 부분도 잘 밀어주기 때문에...

 

 

셋째날 아침

이곳도 사포질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리고 페인트가 뿌려질 예정이라 보양작업을 해주었습니다.

창문과 샤워실로 만들어질 부분만 제외하고 전부 뿌리면 되니까 보양 할것도 없네요

 

 

메인 사무실이 될 현장

확실이 손으로 빠데작업을 한 부분과 기계로 한 부분이 다르긴 다르네요

각이 잡혀 있네요 ㅎㅎ

 

 

뿜칠이 시작되었습니다.

타임랩스로 찍어봤네요

이제 타임랩스 자주 활용해야겠어요~

 

천장과 벽면을 뿌려야되서 이것도 시간이 꽤 오래 걸리네요

정말 페인트도 힘든 작업인건 확실해요

 

 

그래도 이 작업을 위해서 이틀 반이나 시간을 까먹은거에요~

정말 힘드네요.. 땀도 많이 흐르고 ㅠㅠ

 

 

1차 뿜칠이 완료되었습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부분은 진열장이 될것 같아 수성 페인트로 마감하면

때가 많이 타기 때문에 에나멜로 2차 작업을 해줄 예정입니다.

 

이곳은 유리 공장 사무실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손때가 많이 타겠죠?

벽면도 1차는 수성페인트로 뿌리고 2차는 vp로 작업 합니다.

 

 

뿜칠 영상 한번 보실께요~ 

 

 

뿜칠이 완료되고 건조가 되면 빠대 자리도 사라지고 아주 깔끔한 현장이 될꺼에요~

 

 

마르는 동안 뚜껑이 될 mdf는 에나멜 도장 처리 합니다

열었다 닫았다 하는 뚜껑이다 보니 손때가 많이 타겠죠?

조금이라도 오래 사용하시라고...

 

 

이곳은 화장실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확실치는 않네요

말씀해주신게 없으니..

 

 

최종 마무리되고 현장을 떠나기 전에 마지막 한컷

 

 

이곳은 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빠대 작업을 한 샤워실인데

기계로 하나 손으로 하나 다를게 없죠?

 

시간 단축을 하려면 기계를 사용하는것뿐 사람 손과 눈으로 살피면서 빠대 작업을 하는것도

나쁘지 않아요

천장은 몰딩 처리가 될꺼라 코너를 잡아주지 않았습니다~

 

이상 팔미리 신축상가 에어리스 뿜칠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월요일은 저번주에 진행하던 수평몰탈이 건조되었으니 그 현장에서 살아야겠네요~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