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인트 이야기/신축현장

구봉산 신축 계단 본타일 뿜칠 및 광택스 뿜칠

728x90
반응형

어제 밑작업 후 본격적인 구봉산 신축 계단 본타일 뿜칠 및 광택스 뿜칠

시공이 시작되었습니다.

 

[페인트 이야기/신축현장] - 춘천 구봉산 신축 계단 본타일(인코트) 뿜칠 작업

 

뿜칠 작업을 위해 어찌나 많은 시간을 보양하고 마스킽 테이프를 쳤는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보양을 덜 한 부분을 체크해서 뿜칠 시 스며들지 않도록

그리고 도배를 했기 때문에 도배지에 페인트가 날리지 않도록 막아줍니다.

 

 

계단 대리석에도 칠이 스미지 않도록!!

대리석에 뿜칠이 되는것은 닦아내면 그만이긴 하지만 청소하는것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최대한 신경을 써줘야겠죠?

 

 

본타일건으로 본격적으로 본타일 시공을 합니다.

 

 

보통 신축 원룸 계단에서 많이 보여지는 패턴이기도 하죠

 

 

본타일건으로 공기압과 모양이 일정하도록 거리 조절도 필수죠

 

 

건조 되기전 마스킹 테이프를 떼어내면서 내려옵니다.

완전 건조 후 떼어내면 마스킹테이프에 붙어있는 본타일과 함께 떨어지지 않아야 할 부분들이

떨어지게 되면 그것도 골치 아프기 때문입니다.

 

 

본타일을 뿌리고 내려가시면 마스킹 테이프를 떠어내고

이런 패턴이 남아있습니다.

 

본타일은 페인트를 이용해서 타일 모양을 내는 작업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마스킹 테이프를 떼어내는데 왜 칼국수 같은 느낌이 나는지 참..ㅋㅋ

 

 

본타일 시공이 완료되었습니다.

냄새가 심하지도 않고 본타일건이 미세하게 나가는것도 아니라 먼지도 별로 없었네요

탄성코트 처럼 바닥에 떨어지면 끈적이는것도 없고 작업은 할만한데 이 작업을 위해

노력하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네요..

 

이 단점은 바로 시공 비용에도 크게 반영된다는것이죠

 

 

오후 작업으로 본타일 시공된 부분에 수성페인트 흰색을 뿌려줍니다.

보통 페인트는 2회 도장을 해야 원하는 색을 얻을 수 있다는건 아시죠?

 

 

1차 수성페인트를 뿌려주고 건조되기를 기다립니다.

뿜칠 이기 때문에 붓이나 롤러보다는 건조가 빠르게 진행되겠죠?

 

1차 수성페인트로 뿌려주는 이유는 비용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 수성페인트를 칠해주면 계단에 사람들이 지나다니면서 손때가 생기기 때문에

 

수성 광택스라는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데 1차 도장에도 광택스를 사용하면 재료비가 많이 들어가겠죠?

그렇지 때문에 바탕을 잡는 페인트로는 수성페인트를 사용하는것 입니다.

 

 

2차 광택스 뿜칠이 완료되었습니다.

광택스란 코팅이 되는것입니다. 비닐 같은 막이 생겨 광이 나고 때가 안타죠

 

 

원룸 계단을 오르 내리시게 되면 이런 패턴을 자주 보게 되는데

반질반질 한것이 광택스가 뿌려져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면에 보이는 부분에 빛이 좀 들어와서 사진에도 광이 나는 부분이 보이네요

 

청소도 말끔히 해드리고..

나머지 먼지는 입주 청소를 하시면서 한번 더 손을 봐야겠습니다.

 

 

광택스까지 뿌려지니까 패턴들도 살아나고

본타일 모양도 잘 보이네요

 

 

본타일이 무게가 좀 나가서 창틀에 커버링이 들떠있었나보네요

점검한다고 해도 꼭 빠지는 부분들이 있네요

 

뿜칠하면서 들뜬 부분이 뿌리는 압력에 의해서 더 떨어져 나가고 그 틈으로 페인트가

날렸나봐요.. 얼른 지워드려야죠

 

 

1층 입구 아주 잘 되었네요

 

 

작업자 모두 만족한 하루였습니다.

물론 청소까지 하고 늦게까지 고생을 했지만 완성된 계단을 보니 뿌듯하네요~~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