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인트 이야기/신축현장

춘천 이편한세상 근처 신축 멀바우 계단 락커 상도 작업

728x90
반응형

춘천 이편한세상 근처 신축 멀바우 목조계단 락커 상도 작업이 진행됐습니다.

멀바우는 단단하고 기공이 많지 않아 샌딩실러 작업을 해도 거친부분이 별로 없습니다.

무게도 일반 목재들보다 무겁고 사포질도 힘이 많이 들어가는 목재죠

 

하지만 이 목재로 테이블 상판과 목조계단으로 참 좋은 재료라고 생각합니다.

 

 

뒷편에 이편한세상 아파트가 보이네요

집이 아니라 카페가 될 법한 건물이 지어졌네요

 

거실부분에 1층과 2층 모두 유리를 끼워놨네요

열리지 않는 창으로 하셨더라고요

 

 

입구에 들어서면 멀바우 목재 계단이 목수들이 잘 짜놓고 가셨네요

최근 방문했던 신축 건물 중 이분들 실력이 좀 좋은것 같아요

 

일단 저희가 작업하기 수월했기 때문에...

 

 

난간 사포질이 까다롭겠네요

모양이 원형도 있고 각진것도 있고 ㅠㅠ

 

우선 1차 간단하게 목수가 체크한 연필 자리들을 제거합니다.

샌딩실러 작업이 되면 이 갈색 멀바우가 약간 붉은 갈색이 되면서 연필로 체크한 자리들이 보이게 됩니다.

 

눈에 확 들어오기 때문에 잘 지워줘야 하죠

 

 

천장 부분은 편백나무라 락커 시공을 하면 편백나무를 사용할 이유가 없겠죠?

 

 

멀바우에 샌딩 작업이 시작됐습니다.

어떤가요? 칠이 들어가니까 멀바우 색이 변했죠?

 

 

역시 멀바우는 색이 정말 예뻐요

아카시아 집성목에 알콜스테인 염색을 해서 비슷한 색을 내기는 하지만

원색을 따라가긴 힘들죠^^

 

또 집성목이 갈라져 버리는 경우도 생깁니다.

 

 

확실이 난간 칠하는게 오래 걸려요

바닥이야 뭐...

 

 

멀바우 계단 일단 샌딩실러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맨발로 밟고 다녀야 하는 계단이기 때문에 샌딩실러 2회 시공을 했습니다.

 

최대한 기공을 막아줘야 겠죠?

 

 

날씨 때문인지 건조가 평소보다 빠르네요

칠하고 뒤돌아서면 다 말라버리는거 같아요

 

 

샌딩실러가 건조 됐는지 확인하는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건조가 안되는 부분이 발생. 이유가 뭘까요?

 

무언가에 오염이 되서 건조가 빠른 락커가 건조가 안되는 것인데

멀바우 유통 과정에서 기름이 묻었던것 같네요.

 

특히 돼지기름이 묻으면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데 유통과정에서 자장면을

작업자들이 먹은걸까요? 기름이 튀면 나무 깊이 침투해서 평생 마르지 않을텐데.. ㅠㅠ

 

우선 최대한 제거를 해 보아야 겠습니다 ㅠㅠ

 

 

샌딩 작업이 시작됐습니다.

단단한 목재라 사포질도 힘들고 날씨도 이래서 넓은 부분은 장비를 이용하고

어쨌거나 장비로 해결이 안되는 난간 부분은 손으로 ㅠㅠ

 

 

열심히 샌딩기를 돌리고 계시고...

저는 열심히 난간을 밀고 있고 ㅠㅠ

 

 

아까 그 자리!!

열라게 밀었는데 해결이 안되겠죠?

너무 깊이 스며들었으면 답이 없죠 뭐 ㅠㅠ

 

 

저 부분을 엉청나게 밀었는데 사포에 떡이 생겼네요

 

 

저는 장갑이 터질만큼 밀었는데 결과가 좋아야 할텐데

어찌될지 락커 상도 작업 후 확인해 보기로 하죠

 

 

락커 상도 작업 완료!!

진 빠져서 상도 작업 다하고 완료된 컷 1장만!!

 

 

가장 중요한 부분!!

그리도 있네요? 아까보다는 조금 적어졌지만

점점 올라오겠죠? 이거 해결법 좀 아시는분!!

 

노하우 있으시면 공유 좀 부탁드려요..

정말 멀바우 작업할때 이런거 나오면 짜증이 치밀어 오르네요

 

우선 작업은 완료되었습니다. 유통과정이나 작업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한것이라

저희가 어찌 해드릴 방법이 없네요..

 

최근 들어 멀바우 작업을 하면서 이런 현상이 계속 나타나네요

한동안 이런 현상을 보기 힘들었었는데 말이죠!!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