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인트 이야기/신축현장

춘천 전원주택 에어리스 뿜칠 마무리 작업

728x90
반응형

 

춘천 전원주택 에어리스 뿜칠 마무리 작업이 진행 됩니다. 오늘 무조건 끝내야죠

다음에 또 오게 되겠지만 큰 작업들은 마무리를 해야 다음에 왔을때 편하죠 ㅎㅎ

2층에 보이는 난간과 1층 난간 그리고 뿜칠이 진행됩니다

 

 

아연으로 작업하셔서 워시로 하도칠을 해주었습니다.

용접부위에 은분스프레이를 뿌려두셔서 녹도 없네요

건축주가 직접 용접하신 난간입니다. 정말 신경 많이 쓰신거 같아요

아연 파이프 가격도 비쌀텐데.. 녹 없이 오래 사용할것을 생각하면 가격이 좀 더 나가더라도

사용하면 좋기는 하죠~

그만큼 집에 들어가는 비용이 많이 들뿐 ㅋㅋ

 

 

워시프라이머 작업이 어느정도 완료되어 갑니다. 하지만 이층이 이것보다 훨씬 양이 많다는거~

큰일 났네 ㅠㅠ 해가 중천으로 올라가는 중인데..

 

 

현관쪽도 있네요.. 2층도 이렇게 낮으면 좋겠지만

낮으면 또 위험하니까 각파이프라서 훨씬 할게 많아요

 

 

밖에서 난간을 칠하는동안 1차 시다지 뿜칠이 진행됐습니다.

1차만 뿌렸는데도 깔끔하죠? 역시 뿜칠이 최고에요~ 신경써야 할 부분들이 많아서 그렇지

시공만 했다하면 고급져 보입니다 무조건!!

 

 

잠시 쉬는 동안 2층 아래로 내려다 봤습니다~

건조가 덜 된 부분들이 보이네요

 

 

2층도 뿜칠 완료!!

 

 

2층 복도 반대편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칠하는 김에 뿌려준 보일러실도 말끔해 보이겠네요~

잘 나와야 할텐데

 

 

에어리스가 열일 하고 있습니다!!

힘이 아주 좋지요~ 에어스프레이건은 페인트를 작은 통에 넣어서 에어를 이용한 뿜칠이고 이 장비는

페인트를 호스로 밀어버내며 압력을 이용한 뿜칠이죠

 

장단점이 있지만 천장과 벽면을 칠하는거에선 이게 딱이죠 수성 계열은 입자도 굵기 때문에 에어스프레이건으로 뿌리면 자주 막힘 증상이 나오더라구요 건에 종류가 있긴 하지만 좀 짜증 나기도 해요~

 

 

예전부터 제가 vp vp 했던 페인트 입니다. 숲으로 실크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비닐페인트로 뿌리고 건조되면 정말 깨끗해요~

 

 

자 다시 작업 시작!!

이것도 양이 어마어마 하네요~ 별거 아닌거 같았는데 ㅠㅠ

 

 

회색 계열로 조색을 했는데 칠하고 나니 약간의 보라빛도 보이네요

회색과 보라의 경계인가?

 

 

2차 뿜칠이 완료되고 코팅제까지 뿌려드렸습니다.

코팅제를 뿌릴 필요까진 없지만 모델하우스니까~ ㅋㅋ

vp 자체가 코팅제를 뿌리지 않아도 되는 페인트이긴 하지만 때 타지 않고 오래 오래 사용하시라고~~

 

앗!! 몰딩에 살짝 페인트가 날려 들어갔네? 계단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커버링이 뜯어졌나보네요 ㅠㅠ

페인트가 마르기전에 빨리 닦아 드려야야 겠어요~

 

큰일 날뻔했네~~~

 

 

빛이 들어오니까 이게 페인트를 칠한건지 시트지를 발라 논건지 벽면이 진짜 깔끔하네요

계단 콘크리트 부분도 완벽처리 완료!!

 

 

아래서 위로 올려다 보이는 곳은 계단을 내려갈때 보이는 곳이라 조그만 상처도 금방 보이죠

특히 흰색 페인트 칠이기 때문에 더욱 더 그렇습니다~

어쨌거나 깔끔하게 작업 완료!!

 

 

이젠 사진 찍는것도 지쳤습니다~ 아휴~

그래서 그냥 2층은 마무리한 작업만~~ 거의 쉬지도 않고 했는데 5시 반이 다 되서야 끝이 났어요~

8시부터 작업한거 같은데 말이죠

 

오늘은 정말 날도 덥고 고생만 한거 같네요~ 이제 2층은 방수를 하시려나? 다른 작업 하시면 여기서 끝이고

방수 하시면 방수 작업 하러 또 와야겠네요~ 장마 오기전에 해야할텐데...

 

드디어 작업이 종료 됐습니다~ 제 컴퓨터가 말을 안들어서 작업 포스팅을 한번에 다 올리게 되네요~

그럼 다음은 방수 작업으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춘천 전원주택 내부 계단 뿜칠 작업 / 현관 루미안 시공 / 난간 워시 프라이머 작업 및 에나멜 회색 롤러 시공 / 내부 계단 상판 락커 상도 작업이 완료 되었습니다~ 상판 작업은 시간 관계상 찍지는 못했어요~ ㅠㅠ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