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인트 이야기/신축현장

춘천 전원주택 신촌리 전원주택 루미안 및 올퍼티 작업

728x90
반응형

 

춘천 전원주택 신촌리 전원주택 루미안 및 올퍼티 작업이 진행됐습니다.

올때마다 뷰가 너무 예뻐 오늘은 파노라마로 한컷 찍어봤습니다~

정말 좋은 자리를 잘 사신것 같아요

저도 꼭 이런 뷰가 있는 곳을 사고 싶어요

 

 

어제 작업 후 정리해둔 물건들을 들어내야겠네요 현관서 작업하던건 현관 앞으로 빼놨다가 루미안 시공 하면서 다시 사용해야하니까

멀리 치우면 귀찮은 일들만 생기겠죠?

 

어제 신발장 부분이라 가려지는 부분 이지만 신경쓰여서 1차 퍼티 작업만 했습니다.

 

 

루미안 시공을 위한 시다지 작업

시다지란 바탕을 잡아주는 작업인데 대부분 이런 현장에서는 시다지라고 하기 때문에 일부 용어를 사용 할 수밖에 없네요

아무리 안쓸려고 해도 검색 유입을 보면 빠데, 시다지, 고시 이런 내용으로 검색들을 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그렇지만 저는 한국어를 사랑합니다~

 

 

제가 시다지 작업을 하는 동안 2층 복도는 벌써 2차 빠데 작업이 돌아가고 있네요 1차 퍼티작업을 했던 라인을 전부 덮어주면서

간격을 조금 더 넓혀서 작업합니다. 여기까지 작업 후 롤러시공을 하면 아주 깔끔 하지만

이곳은 고급 인테리어 답게 올빠데 뿜칠 작업으로 진행됩니다.

뿜칠일 경우 2차 빠데 작업만 한 상태로 칠을 하면 티가 나요 물론 이런 작업을 하지않는 일반인들은 모를 수 있지만

관련업에 계신 분들은 마바리라고 할지도 모르죠 ㅎㅎ

마바리 안되려면 힘들고 지쳐도 원칙을 지켜주는것이 좋아요~

 

 

저도 부랴부랴 도와드리러 고고~~ 높은 곳은 제 담당이죠

위험하기 때문에 여자가 올라서 하는건 안전상 작업을 하지 않게 하려고 합니다~

 

 

보일러실도 2차 빠데 작업

올빠데 안해도 되는데 해드려야죠 ㅋㅋ

이 집은 직접 살려고 하시는 집이기도 하지만 춘천 전원주택을 또 지으시려면 모델하우스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셔서

짓는것 같았어요. 전원주택의 기준이 될 집인데 신경써야겠죠?

 

그래서 천장 편백나무도 중국산이 아닌 일본산을 사용했다고 하시더라고요

중국산은 시간이 지나면서 목재가 건조되고 뒤틀림이 많이 생긴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도 또 하나의 정보를 얻었습니다~

 

계단 하단부는 올빠데가 진행되고 있네요 1층과 2층을 나눠서 작업하다보니 역할 분담이 알아서 되는거 같아요~

 

 

첫날 계단이 콘크리트 노출이라 밑작업이 진행됐었죠?

이 부분도 올빠데 작업이 진행됐어요

칠을 안해도 이건 뭐 칠한것처럼 보이네요 ㅎㅎ

 

오른쪽 벽면은 도배지가 붙을 예정입니다.

그런데 오늘 일정이 겹쳤어요 저희도 오늘 아니면 안되고 도배도 오늘 아니면 안된다니

겹쳐 일을 진행 하게 되죠 ㅠㅠ

 

서로 불편하시겠지만 조금씩 양보하며 작업을 진행합니다~

 

 

거의 올빠데 완료되어가는 중... 아~ 지친다

이거 후에 연마질을 해야하는데 완전 중노동이죠 장갑이 구멍이 날 만큼 밀어대야 끝이 나는 작업 ㅠㅠ

 

기계로 하면 되는거 아니냐고요? 저도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코너를 잡아줄땐 사람 손만한게 없어요~

한 사람은 코너만 잡고 한 사람은 샌딩기로 면만 잡고 하기도 그렇고 상황에 따라 손이 편할때가 있고 기계가 편할때가 있는거죠

 

계단 측면도 올빠데 끝~~

 

현관 루미안 밑작업이 진행됐습니다. 아직 건조는 덜 됐네요

이 작업을 위해 아까 시다지 작업을 한거죠 꼭 해야되는 작업은 아니지만 그런 공정을 지키면

원하는 퀄리티가 나옵니다. 모델하우슨데 많이 사람들이 와서 볼텐데 저희 체면도 있고

정말 잘 해드려야죠~

 

그렇다고 다른 곳에 가서 이렇게 안한다? 그런 오해는 마세요~ 그랬으면 이런 사진도 블로그에 올리자 않습니다!!

 

 

아직 건조가 덜 됐네요 여긴 맞바람이 치는 곳이라 금방 건조 될꺼에요

 

 

점심 식사 후 완전 건조를 확인하고 벽면에 거친 부분들은 사포로 연마해줍니다.

그리고 루미안 시공이 들어가죠. 말캉말캉한 느낌인데 크림 같기도 하고..

이 현관에 시공된 색상은 루미안 실버 제품입니다.

 

벽면의 색을 무엇을 했느냐에 따라 실버색이 또 다른 색으로 변신 할 수 있죠

기회가 되면 사진을 쩍어 드릴께요~

 

 

조금 가까이서 찍어봤는데 루미안은 정말 사진 보다는 육안으로 확인을 해야하는거 같아요

그 퀄리티가 살아나질 않네요 ㅠㅠ

하지만 주인 아주머니가 보시더니 벽도 그냥 이걸로 다 할껄 하시며 아쉬워 하시네요

이걸로 다했으면 저희는 오늘 작업 끝인데 ㅎㅎ

 

모델하우스로 사용할 집이라고 하셨으니 다음 지으실 전원주택 건축주가 입맛에 맞게 고르시면 되죠~

 

 

루미안 시공하는 하는 동안 저희는 사포질을 시작했습니다.

사포질은 올빠데를 얼마나 잘 했냐에 따라 하루 종일 해야하는 사포질이 있고 벽면은 안해도 되고 모서리 부분잘 잘 잡아주고 끝나기도 합니다. 시공자의 실력에 따라 달라지니까요 사포질을 많이 해야한다면 그만큼 시간이 더뎌진다는거죠

그래서 항상 다음 작업을 생각하면서 작업을 하면 귀찮을 일들이 없어지는거죠

 

 

금일은 이렇게 2차 빠데 작업과 올빠데 작업 그리고 루미안 바탕을 잡고 루미안 실버 상도를 올리는 작업으로 완료되었습니다.

내일은 이 모든 과정이 뿜칠을 하기 위한 작업이었으니 에어리스로 뿜칠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뿜칠 하는 동안 난간 작업을 해야겠죠? 이렇게 날이 더운데 큰일입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