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인트 이야기/신축현장

춘천 전원주택 에어리스 뿜칠 및 루미안을 위한 퍼티 작업

728x90
반응형

춘천 전원주택 에어리스 뿜칠 및 루미안을 위한 퍼티 작업이 진행됐습니다.

최근 동내면 신촌리 부근에 전원주택 단지들이 생성되고 있는데 저도 기회가 되서 이 전원주택을 뿜칠 하게 되었네요

 

 

바로 이곳이죠 기와를 올리기 전에 마빡이라고 하는 부분을 검정색으로 칠을 해드렸습니다. 그때만 해보 볼품 없었는데 검정색으로 칠을 해주니 아주 예쁘게 변하더라고요..

외부에서 바라본 복층 전원주택입니다. 건축주님이 살려고 지으신 집이라 많이 신경 쓰셨더라고요

외부 칠은 1층과 2층 난간 부분을 칠해드려야되고 현관부분은 루미안 2층 오른쪽에 보일러실도 칠을 해야됩니다.

1층과 2층이 만나는 계단 벽면도 칠을 해드려야죠

 

입그에 들어서자 마자 편백나무 향이 너무 좋네요~ 편백나무 냄새 싫어하는 분이 몇이나 있을까요? 매일 작업이 끝나고 문을 닫고 가시기 때문에 그 향이 집 내부에 퍼져 있다가 문을 열고 들어서니 통풍이 되면서 맡을 수 있는 향이었어요

 

현관 정면은 신발장이 배치된다고 합니다. 루미안 시공은 하지 않고 흰색으로 바탕만 잡아주면 되죠

 

이곳은 1층과 2층이 연결되는 계단 입니다. 모든 천장은 편백나무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2층 복도 또한 페인트 칠로 마감처리!! 방은 도배를 하신다고 하네요

 

2층 올라온 김에 경치가 너무 좋아 몇장 찍어봤습니다. 앞에 보이는 논과 밭들이 언젠가 이 전원주택지 처럼 변신 하겠죠?

점점 농촌이 없어지네요~

 

오른쪽으로는 시가지와 안마산이 정면으로 보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안마산을 보며 커피 한잔 마시면 딱 좋을것 같은 그런 생각이 듭니다.

저도 춘천에 전원주택 하나 짓고 살고 싶지만 최근 땅값이 많이 오르는 추세네요

반대로 아파트값은 조금씩 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아파트로 들어가야하나? ㅠㅠㅠㅠ

 

계단은 락커 마감이기 때문에 보양을 해줍니다. 흰색 페인트가 떨어지지 않도록!!

 

이곳은 보일러실과 창고가 될 예정인데 뿜칠 할 예정입니다. 어차피 뿜칠하면서 지나가는 부분이라 여기만 롤러 시공하는것도 그렇고

뿜칠로 하는게 시간도 절약 될것 같아요.

 

퍼티 작업을 하고 있는 계단인데 너무 높아 사다리로 작업하기가 불편해 비계 설치를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동그란 저 부분은 콘크리트가 노출되어 구멍난 부분을을 뿜칠을 하더라도 구멍이 보이기 때문에 매꿔주는 작업을 진행했죠

계단의 각도 살려주고.. 석고보드나 합판 한장이라도 대주면 일이 많이 편했을텐데 아쉽네요

 

비계를 설치하고 1차 퍼티 작업이 진행됐습니다.

모든 작업이 그렇듯 1차는 무지 힘들어요 ㅠㅠ 손가락 쥐나겠네요 ㅠㅠ

 

잠시 쉬는 동안 제가 퍼티작업을 하던 곳 입니다. 흔들흔들 가끔 중심을 못잡고 비틀거리고 ㅋㅋ

멀미 하나? 아무튼 이런데 올라가서 작업 할때는 꼭 안전부터 생각하면서 작업해야 합니다. 일을 빠르게 하는것보다는 안전을 유의하며

정확히 작업하는것이 더욱 중요하죠

 

급하게 하려고 하면 무조건 하자 발생!! 이런 마인드로 작업을 진행하면 됩니다~

 

특별히 신경쓸 필요는 없지면 보일러실도 석고보드가 코너에 맞지 않아 퍼티로만 매꾸면 건조면되서 퍼티가 갈라지기 때문에 코너를 잡아주는 테이프로 붙여드렸어요. 나중에 칠이 된 후에도 터지는 일도 덜하죠

금일은 이렇게 작업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별로 한것도 없는것 같지만 보양하고 화이바 테이프 붙이는데 반나절 이상 까먹었습니다.

거기에 오후에 계단에 비계 설치 후 계단 천장과 닿는 벽면 퍼티 작업을 하다 보니 진이 다 빠져버렸어요

 

별거 아닌것 같은 이 페인트 일이 이렇게 힘든 일 이라니.. 지켜보시던 건축주님도 이게 이렇게 일이 많은지 몰랐다고 ㅎㅎㅎ

 

아무튼 고생한 보람을 느낄때는 별거 아닐것이라고 생각했던 분들이 이렇게 말해주실때 보람을 느껴요 견적이 비싸다고 하지만 작업량을 보시면 견적이 비싼건 아니구나 하실꺼에요

 

아무튼 그건 그렇고요 춘천 전원주택 에어리스 뿜칠 작업을 위한 1차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내일 작업은 올터티 작업과 루미안을 위한 작업이 진행됩니다~ 그것도 하루 걸리겠네요 ㅠㅠ 아우~~ ㅠㅠㅠㅠㅠ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