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bon Fiber/카본 랩핑

카본 랩핑을 위한 겔코트

728x90
반응형

카본 랩핑을 위해서 재료들이 하나씩 도착하고 있습니다. 오늘 도착하는 제품은 겔코트라고 하는 제품인데 색상은 몇종류 없는듯합니다.

저는 검정색을 선택했습니다. 특별히 다른색을 선택할 이유가 없어보였기 때문에 검정색을 사게됐습니다.

 

 

 

바로 이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아직 도착하지 않아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으니 출처를 남겨야될것 같네요.

 

출처 http://www.carbonmake.co.kr/main/main.php

 

제가 카본을 시작할 수 있게 재료를 판매해 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용기내서 도전하게 된것입니다.

앞으로도 자주 이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영상을 보시면 많은 궁금증이 풀릴것입니다. 저 또한 궁금했던 부분이 있었는데 아~하~ 하고 무릎을 탁 치게 됐습니다. 저만의 궁금증일 수 있지만

많은 영상들이 편집을 통해서 유튜브에 올라오기 때문에 카본의 마감 과정을 잘 보여주지 않고있습니다.

 

이 영상에서는 그러한 궁금증을 어느정도 해소개 주게 되는데 에폭시를 도포하고 경화시킨 후 뒷면에 고정했던 마스킹 테잎을 제거하고.. 과감히 ^^

그 후 사포를 가지고 갈아내서 제거를 하게됩니다.

저는 이 과정을 어떻게 처리하는지 많은 궁금증이 있었습니다. 단순해 보이기도 하지만 처음 접하는 저로써는 이 부분이 랩핑 과정에서는 제일 궁금했던 부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왜냐하면 차후 하게될 과정이 되겠지만 사이드 미러의 끝부분 마감을 뒤로 넘겨서 제거하지 않고 조립을 하는지 아니면 지금 보셨던 영상처럼 카본의

끝자락을 사포로 갈아내고 마감 처리를 한 후 조립을 하는지가 가장 의문이었습니다.

 

많은 블로거를 통해서 과정을 무수히 많이 봐왔지만 마감 부분은 자신의 노하우 인지 공개를 안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공개를 하기 싫었다기 보다는 작업하면서 동영상 또는 사진을 찍으면서 하는게 익숙치 않은 사람은 몇몇 과정이 생략되기도 하기 때문인 아닌가 싶습니다.

 

정말 공개를 하지 않기 위해 안하시는 분들도 물론 있겠지만 그것보다는 두번째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 영상은 저에게도 큰 자료로 남을 것이니 제작자 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외국 영상들을 보면 집에서 못만드는 제품들이 없더군요.

 

오늘 포스팅의 가장 중요한 두가지는 겔코트가 무었인지와 저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포스팅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겔코트에 대해선 큰 설명을 안드렸지만 영상의 첫부분에 겔코트를 랩핑할 제품에 도포하고 대략 30분정도  건조를 시킨 후 지문이 묻을 정도로 끈적임이 있을때 카폰 원단을 올리게 됩니다.

 

래핑할 제품과 카본이 잘 접착되도록 도와주는 역활을 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arbon Fiber > 카본 랩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본 랩핑 작업 3일차  (0) 2016.03.13
카본 랩핑 작업 2일차  (0) 2016.03.12
카본 랩핑 작업 1일차  (0) 2016.03.11
리얼 카본 랩핑 실패기  (0) 2016.03.10
카본 랩핑을 위한 준비  (4) 2016.03.08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