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국가기술자격증

[도전] 2022년도 수렵면허시험 후기

728x90
반응형

2022년_강원도_수렵면허시험_시행계획_공고(제2022-222호).pdf
0.20MB
(배포)수렵면허시험_문제은행(17.07.).pdf
6.46MB

취미로 겨울에 스키장만 다녔는데 이젠 제 나이도 있고, 가족 생계도 걱정을 해야하는데 부상을 당하면 큰 타격을 입기 때문에 취미를 조금 바꿀만한게 없을까 고민을 하가다 수렵면허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부모님께서도 공기총을 소지하고 계셨던지라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저희 부모님이 수렵하던 시절과 법이 많이 바뀌어 까다롭게 됐네요 ㅎㅎ

 

고민만 하다가 분명 또 안하게 될까봐 무작정 책을 사고, 원서를 접수해버렸습니다.

 

1. 시험일정(강원도)

자치단체별 시험일정이 다를 수 있으니 꼭 확인해 보셔야 됩니다.

저는 상반기 접수해서 혹시 떨어지면 하반기에 다시 볼 생각으로 상반기부터 접수!!

 

접수완료!!

 

http://local.gosi.go.kr

 

https://local.gosi.go.kr:443/

 

local.gosi.go.kr:443

접수는 지방자치단체 인터넷원서접수센터에서 가능합니다.

수수료는 10,000원이고 결제 수단별 소정의 처리 비용이 들어갑니다.

 

2. 시험과목 및 합격기준

시험 시작 후 50분이 경과되면 퇴실이 가능합니다. 

 

3. 응시자격

이제 첫발을 내딛고 이제 시험날만 기다리며 공부를 히야하는데 일이 바빠서 자꾸 미루네요.

 

드디어 4월 16일 수렵면허 시험을 보고 왔습니다. 공부 안한거에 비해서 시험 문제가 어렵지 않게 나와서 정말 다행이었어요. 집으로 돌오자마자 Ctrl + F를 이용해 가채점을 해봤는데 생각보다는 잘 나왔네요 ㅎㅎ

 

제가 공부한 방법은 수렵면허 시험 관련 책 1권과 배포용 수렵면허시험 문제은행 기출문제를 시험을 봤습니다.

정말 생소한 단어들 수렵이 가능한 동물들의 이름 외우는것도 정말 어려웠어요.

 

4월 26일 합격자 발표를 하는데 특별한거 없으면 합격되겠죠? 이랬는데 밀려써서 불합격되고... ㅎㅎ

그러진 않겠죠? 앞으로도 수렵을 하려면 갈길이 머네요. 절차가 너무 많아서...

 

코로나도 없어져야 수렵 강습 일정도 많아질거고 그래야하는데 말이죠. 수렵면허시험 준비하시는 분들 꼭 합격하셨으면 좋겠네요. 동호회도 활발하면 좋겠지만 대한민국에서 수렵을 한다는건 너무 까다롭네요.

 

수렵면허시험 문제은행 파일과 수렵면허시험 시행계획을 첨부해두었으니 꼭 한번 확인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