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인트 이야기/상가 인테리어

춘천 명동 브라운5번가 상가 페인트 작업 및 칼라 에폭시 시공

728x90
반응형

춘천 명동 브라운5번가 상가 페인트 작업 및 칼라 에폭시 시공을 하루만에 완료했습니다

부랴부랴 바쁘게 진행된 작업이라 작업 과정을 찍을 시간도 많지 않았네요

 

 

춘천시 명동 브라운5번가 5동 5111호에 위치한 바로 이 현장

이 상가는 기존에 아베크롬비 & 프리미엄 멀티샵으로 운영되었던 곳이었습니다.

 

저는 잘 몰랐지만 기존 에폭시 바닥에 로고를 그려두었던 것을 보고 알게되었네요

 

 

기존 인테리어를 직접 하셨는지 빈티지 작업을 하려고 하셨던거 같은데요

벽을 만지니 시멘트가 먼지처럼 떨어져 버렸네요

 

 

다박 에폭시도 마찬가지로 직접 시공을 하신것 같아요

경화제가 잘 안섞였는지 한쪽 구석은 건조가 안되서 신문지로 깔아두셨고

여기저기 울퉁불퉁하게 시공이 되었네요

 

이걸 의도 하셨다면 정말 빈티지하게 잘 하신거죠~

그게 아니라면 시공 후에 많이 실망을 하셨을것 같네요

 

 

그래서 시멘트를 전부를 긁어낼 수는 없는 일 ㅠㅠ

바인더 처리를 먼저 합니다. 이것 때문에 하루만에 될지 안될지 걱정이 컸어요

 

바인더 1회 시공 수성페인트 2회 시공 후 바닥 에폭시 작업인데 바닥도 하도 작업을 해야하고

촉박 했어요.. 겨울 공사라 더욱 더 걱정이 컸습니다.

 

 

그래도 잘 마르고 있습니다.

건조가 된 후 시멘트가 벗겨지는지 확인 작업을 해야겠죠?

 

이상없이 잘 부착된것을 확인 후 페인트를 시공합니다!!

 

 

이 상강에는 피어싱을 하시는 사장님이 들어오신다고 하네요

밝은 톤을 원하고 계시고..

 

아이보리 계열에서 약간 진한쪽으로 칠해드리기로 했습니다.

 

 

롤러와 붓을 사용한 시공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아까 빈티지했던 벽이 완전 변해버렸네요

 

 

수성 2회 시공 완료!!

어느덧 점심시간입니다~~ 에휴~

 

배고프니 하던 작업을 마치고~~

 

아!! 유리 프레임은 회색으로 해달라고 하셔서..

스테인레스라서 워시프라이머를 한번 발라주고 에나멜 페인트로 시공해드렸습니다~

 

 

배전반도 새롭게 태어나도록 워시프라이머를 발라주고~~

 

 

식사 후 에나멜 2차 시공!!

 

 

바닥 청소 후 에폭시 하도작업을 하니 기존 에폭시 바닥이 살아났네요

면갈이도 하셨던 흔적이 있는걸 보니 나름 신경을 쓰셨던 것 같습니다!!

 

아베크롬비 & 프리미엄 멀티샵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의 상표가 바닥에 보이네요^^

기스가 많아서 선명하게 보이지 않던 부분이었는데

 

 

에폭시 하도 건조 후 본격적으로 칼라에폭시 작업을 시작합니다!!

 

노루페인트에서 나오는 칼라에폭시를 사용해 보다가 KCC에서도 나오기 시작해서

이 현장에서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다크그레이 색으로 시공을 원하셔서 그렇게 해드리기로 했습니다.

다른색을 섞으면 지구본 같은 느낌이 든다고 취향에 맞지 않으신가봐요

 

에폭시 하도 건조 후 상도 작업 시 ~~~ 작!!

 

 

원톤으로만 가니 또 다른 느낌이네요

그동안 투명 에폭시만 시공되어 오다가 최근에 칼라 에폭시 시공이 많이 되면서

 

지저분한 바닥이 가려지고 새롭게 탄생된 느낌이네요

 

 

마지막으로 철수 하기 전 완성된 현장을 한장 더 찍는것으로 마무리~

 

새로 창업하시는 피어싱 사장님 대박나세요~

바닥과 벽이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