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인트 이야기/상가 인테리어

운교동 상가 내부 뿜칠 작업

728x90
반응형

춘천 운교동에 신축 1층 줄빠데 후 뿜칠 작업을 할 예정입니다.

 

 

일단 바닥에 돌이 깔려있어서 보양 작업부터 완료 했습니다.

그리 넙은 상가는 아니었지만 천장부터 벽면이 페인트 마감이라 할 일은 많네요

 

 

조립식이라 석고보드는 피스로 고정을 하셨습니다.

빠데 열심히 잡아야 겠네요

 

도배 우마로 천장을 사다리보다 이동 거리를 확보합니다.

생각보다 천장이 높더라구요

 

 

이 공간은 수작업으로 빠데를 한 공간입니다.

시간도 오래 걸리고 할 일도 많죠

 

 

그 작업을 하는 동안 밖에서는 장비를 이용해 줄빠데를 잡았습니다.

장비로 잡기 힘든 부분은 손으로 직접 잡아주었고요

 

장비를 이용하면 조금 더 시간을 단축 할 수 있습니다.

거의 비슷한 시간에 같은 작업을 했지만 소화하는 양은 2배 이상 차이가 나는것 같군요

 

 

건조가 되기를 기다립니다.

이 현장은 화이바 테이프 대신 종이 테이프로 조인트를 잡아주었습니다.

 

 

두번째 빠데 작업!!

 

비가 내려서 습기도 많았고 난로를 이용해서

건조를 시켜줬습니다.

 

 

완전 건조 후 사포질을 해야됩니다 ㅠㅠ

 

사포질도 장비를 이용해 작업 후 마무리가 되지 않은 부분만

수작업으로 잡아주었습니다.

 

 

에어리스 등장!!

 

힘이 좋은 놈으로 1차 뿜칠을 하게됩니다.

2차에 힘이 작은 놈은을 쓴다는건 아니니 오해 마시고요 ㅎㅎ

 

 

시다지 작업!!

바탕을 한번 잡아주는 작업을 합니다.

 

페인트는 1번 칠해서 원하는 색을 얻을 수 없어요

최소 2회 도장은 해줘야 원하는 색상이 나오게 됩니다

 

 

열심히 뿌리고 계십니다 ㅎㅎ

 

 

1차 뿜칠 완료

 

 

빨리 말라라~~ ㅋㅋ

 

 

두번째 뿜칠도 완료 됐습니다.

아이보리 색에 광택 수성페인트 입니다.

 

광택 페인트로 마감해 드린 이유는 이 곳은 오토바이 매장이 된다고 하네요

기름 때라던지 얼룩이 생겨도 잘 지워지라고 광택 페인트로 마감해 드렸습니다.

 

에나멜이나 락카라면 유광 페인트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수성 페인트는 광택이라고 합니다 ㅎㅎ

 

 

요렇게 뿜칠 마무리!!

 

완전히 건조가 되기전 커버링을 떼어줘야 하자가 덜 생깁니다.

완전히 마른 상태로 떼어내면 뿜칠한 벽면도 같이 일어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광택 페인트, 코팅제, VP 같은 페인트는 미리 떼어주는게

좋다고 생각되네요

외부에 쪼금 칠해줄 부분이 있는데 작업 시간이 다되고 어두워서

바닥 보양제 제거하러 와서 잠깐 작업하면 이 현장도 마무리 됩니다~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