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인트 이야기/상가 인테리어

춘천 육림고개 청년창업 그 네번째 인테리어

728x90
반응형

춘천 육림고개 청년창업 그 네번째 인테리어를 하게되었습니다.

 

물론 철거 후 석고보드를 대고 노출 천장에 빈티지 벽으로 마무리~

그리고 바닥은 투명 에폭시 라이닝 시공을 하게되었습니다.

 

 

육림고개 강냉이집 옆에 새로 인테리어를 하고 있습니다.

작은 상가지만 저희가 하는 대부분의 작업이 다 있어서 하루에 끝을 보지 못했네요 ㅠㅠ

 

 

우선 천장은 검정색 노출 전창으로 마감..

 

 

목재 선반과 상판은 알콜스테인 찌구 염색과 락커 샌딩 및 상도 작업

 

 

그리고 벽면 빈티지 작업을 위해 보양작업

 

 

빈티지 작업을 위한 몰탈 섞기!!

 

좁은 공간에서 여럿이서 왔다 갔다 하며 작업 하는게 여간 짜증나는 일이 아닐 수 없네요

 

 

벽면 빈티지 작업 벽에 미장을 하다가 만듯한 그런 연출을 해달라고 하시네요

 

 

가장 신경을 많이 써달라고 하셨던 입구쪽 벽면

 

이 벽면은 더 많은 자리가 남게 해드렸습니다

 

빈티지는 이런 맛이죠~

 

그리고 갈바는 개나리색!!

 

고객이 직접 조색을 하셨습니다. 원하시는 색상이 있어서 그러신듯 하네요

 

 

갈바 작업을 완료하자마자 외부도 빈티지 작업으로 마감

 

방부목은 오일스테인으로 마감해 드렸습니다~

 

정말 모든 작업이 밀집되어 있네요 4평 정도 되는 공간인데 말이죠

 

 

이렇게 건조가 되기를 기다립니다~~

건조가 완료 된 후 벽면에 코팅 작업을 해드렸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작업인 바닥 에폭시...

 

말끔하게 청소 후 에폭시 하도를 발라 둔 상태입니다.

 

하도 건조 속도 때문에 익일 일찍 마무리 해야겠네요~

라이닝은 작업 시간은 얼마 안걸리는데 기다리는 시간이 오래 걸리죠

 

라이닝 시공이 끝난 후 추가 사진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진추가 -->

 

 

에폭시 하도 작업 후 약 12시간 정도 경과 했습니다.

끈적임 없이 잘 말랐네요

 

 

주방쪽이 될 곳은 하도를 듬뿍 발라주긴 했는데

콘크리트가 많이 빨아 당긴것 같습니다.

 

건조가 잘 되었으니 에폭시 라이닝 시공을 시작합니다.

 

 

에폭시 라이닝을 제가 혼자 작업하는 바람에 작업도중 찍을 수 없었습니다.

에폭시는 경화제를 첨가하기 때문에 너무 더디게 작업할 경우 경화가 시작되기 때문에

 

되도록 빠르게 작업해주는편이 좋습니다.

 

 

에폭시 하도로 인해 바닥에 예쁜 모양이 그대로 살아났네요

 

 

빈티지한 맛이 나네요~~ 이제 집기들이 들어오고 오픈만 하시면 되겠네요~

 

에폭시 작업 하면서 청소할때 먼지가 상판에 좀 앉았는데 입주청소 하셔야 할듯^^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