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인트 이야기/상가 인테리어

상가 수성페인트 에어리스 뿜칠

728x90
반응형

상가 수성페인트 에어리스 뿜칠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이 현장은 저희 창고겸 작업실겸 사무실이 되어줄 공간입니다.

 

 

얼마전 뿜칠을 위해 빠데 작업이 있었고

그 후 사포질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페인트 이야기/상가 인테리어] - 조립식판넬 석고보드 빠데작업

 

 

 

배전반이 설치된 부분에 석고보드를 추가로 작업 하셨네요

이곳도 빠데를 해주었습니다.

 

작업 영상이 없을뿐 ㅠㅠ

 

 

각파이프 기둥을 몰딩을 이용해 감싸주었습니다.

그런데 이 몰딩 때문에 문제가 생겼네요 ㅠㅠ

 

참시 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뿜칠을 위해 마스킹 작업!!

 

 

현관과 바닥도 마스킹을 이용해 가려줍니다.

 

 

천장과 벽면을 뿜칠하기 위해서는 사다리나 도배 우마 등 무언가 올라가서 작업을 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에어리스건과 연결하는 폴대를 사용해야 하는데 그건 길이와 뿜칠 압력 때문에

힘이 많이 들어갑니다. 정말 힘들죠

 

그래서 저는 족장을 사용했습니다. 사다리 오르락 내리락 할 필요도 없고

폴대의 무게를 이겨낼 힘을 들이지 않아도 효율적인 족장

 

키다리 아저씨 신발이라고 하기도 하는 제품입니다.

 

 

자~ 준비는 끝났으니 에어리스 뿜칠을 시작해 볼까요?

 

 

우선 천장과 벽면 상단을 뿌려주었습니다.

 

 

저는 키다리 신발을 신고 천장과 벽면의 상단을 맡아서 뿜칠을 했습니다.

 

 

아래쪽은 저희 사장님!!

 

 

그렇게 뿜칠을 2회에 시공합니다

 

 

역시 뿜칠이네요 퀄리티가 롤러랑은 전혀 다른

 

초반에 말씀 드렸듯 각파이프를 감싼 몰딩에서 문제가 발생!!

뿌리기 전까지는 이런 문제가 발생하리라 예상조차 하지 않았는데..

 

바로 목공을 하면서 실리콘을 사용해서 문제가 생겼네요

투명이라 보이지 않았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 했는데 이 투명 실리콘으로 인해

실리콘이 묻은 자리에 페인트 칠이 안되는 문제 발생 ㅠㅠ

 

당장 해결하긴 힘들고 복구 작업을 해야겠네요

 

실리콘의 종류도 여러가지지만 이 실리콘은 페인트 칠이 불가한 제품입니다.

수용성 실리콘은 페인트 칠을 해도 문제가 없는데 이건 안됨 ㅠㅠ

 

누굴 원망하겠습니까? 확인 후 작업하지 않은 저희 잘못이죠 ㅠㅠ

 

 

나머지 부분은 완벽에 가깝게 처리 완료!!

 

 

이제 건조가 되기만을 기다립니다.

이 현장은 예전 사무실과 같이 하단에 광택 페인트를 조색하여 투톤칼라로 갈 예정입니다.

 

[페인트 이야기/신축현장] - 춘천 만천리 신축현장 2차 뿜칠 및 마무리 작업

 

투톤 칼라가 들어갔던 현장입니다. 궁금하시면 클릭!!

 

천장이 조금 어두운 색으로 가면 좋았을텐데 시간이 없어 아쉽기만 하네요

겨울이 오기전에 이사를 와야 하거든요.. 하지만 다른 현장 작업하며 시간 날때 조금씩 작업으 하다보니..

 

수성 페인트가 얼어버리면 그것도 큰 문제가 되기 때문이죠

 

우선 뿜칠은 완료되었으니 전기 작업 후 칼라에폭시 시공이 들어갑니다.

손님들이 칼라에폭시 사진만 보는것보다는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는게 좋을것 같아

샘플로 시공을 하려고 합니다~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