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인트 이야기/상가 인테리어

춘천 우두동 옛날통닭 천장 뿜칠 및 빈티지 마무리 작업

728x90
반응형

 

춘천 우두동 옛날통닭 천장뿜칠 및 빈티지 작업의 마무리를 위해서 아침에 도착하자마자 목재에 보양되어 있는 커버링을 제거 했습니다.

통풍을 시켜 덜 건조된 부분들도 빠르게 마를 수 있도록 제거 작업을 먼저 진행 했습니다.

 

 

전일 벽면 빈티지 작업도 완료 되었기 때문에 거친 부분이나 덩어리진 부분이 있는지 살펴보고 문제가 없으면 무광 코팅 작업을 진행합니다.

무광 코팅 작업은 처음엔 약간 젖은 느낌이었다가 코팅제가 완전히 건조되면 매끈해지고 소비자는 코팅이 됐는지 구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정도로 코팅을 했는지 안했는지 모르게 기존 색상 그대로를 유지합니다. 물론 흙손 자리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주방 벽면은 보라색으로 칠을 해드렸습니다. 검정색 천장과 잘 안어울릴것 처럼 보이지만 의외로 잘 어울립니다.

또 춘천 우두동 옛날통닭집은 아무래도 기름 사용을 많이 하기 때문에 아주 밝은 톤보다는 이런톤이 덜 지저분해보이겠죠?

천창과 벽면의 경계를 붓으로 칠해줍니다. 롤러 시공은 어렵죠 라인을 잡아주면서 칠이 되야 하기 때문에..

 

 

춘천 우두동 옛날통닭 기름을 많이 사용할 덕트 부분입니다. 냄새도 빠지고 덕트쪽에 기름때도 많이 생기겠죠?

너무 밝은색으로 설치되어 있어서 이 검정색으로 색상을 변경해 드립니다.

 

내부 부분은 칠을 해드리지 않았습니다. 청소하실때 잘 보이는게 좋으니까요!! ㅋㅋ

 

아주 칠이 잘 됐네요. 수성페인트가 아닌 에나멜 페인트기 때문에 조금만 잘못 칠해도 안친해진부분이 생기고 신나와 희석을 잘못하면 너무 두껍게 칠이 되기도 하고 페인트 칠이 간단해 보이지만 의외로 까다롭습니다. 너무 많이 칠하면 눈물이 생기고 눈물 흐른 자리도 보기 싫어지죠 집에서 셀프로 페인트 시공할때 가장 짜증 나는 일이기도 합니다. 잘하려고 해도 눈물 자국이 생기니깐요.

물론 요령이 생기신 분들은 그렇게 않겠지만 초보자는 그럴 가능성이 큽니다.

 

춘천 우두동 옛날통닭 벽면 빈티지 코팅 작업도 완료되었습니다. 코팅 된건지 안된건지 잘 모르시겠죠?

가까이 보면 육안으로 확인 되기는 합니다만 누가 가까이 보겠어? 시공하는 거희와 춘천 우두동 옛날통닭 사장님만이 관심이 있을꺼에요

그저 손님은 맛있는 통닭이 제공되길 바라시겠죠

 

흙손 자국을 더 많이 내달라시던 사장님.. 너무 자리가 많아도 보기 흉해요~

 

에어컨 수신부를 찍는다는게 너무 오른쪽으로 기울었네요 ㅠㅠ

저기 있는 수신부도 기존의 모습 그대로 남겨 드렸습니다~ 에어컨 리모컨 잘 먹히겠죠?

 

춘천 우두동 옛날통닭 천장 뿜칠 및 빈티지 시공은 3일에 걸쳐 마무리 되었습니다. 하지만 마무리 됐다고 그냥 현장을 떠나는건 아닙니다.

빠진 부분들이 칠이 덜 된 부분들을 검검합니다.

 

 

상단에 약간 젖은 것처럼 보이는 부분은 칠이 덜 되었기 때문에 붓으로 칠해드렸습니다.

아무리 뿜칠을 잘해도 페인트가 마르면서 칠이 덜 들어간 부분들이 보이게 됩니다. 특히 천장에 스티로폼이거나 노출 콘크리트면 더욱 심하죠 곰보처럼 구멍난 부분들도 뿜칠로 처리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요

 

하단에서 보면 모르지만 위로 올라와보면 저렇게 하얀부분들이 있습니다. 이런건 붓으로 찍어줘야죠

에어리스로 했다가는 애써 작업한 부분들에 페인트가 날리기 때문에 붓이 안전해요

 

바닥 보양을 제거중에 이렇게 페인트가 커버링이 찢어진 부분으로 날려들었네요

분명 천장을 뿌렸는데 바닥에 뿌려진것처럼 되는것이 보이시죠? 이래서 매번 뿜칠할때 보양 잘해야된다고 글을 남기는것입니다.

보양을 잘 못하면 이렇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보양이 잘못된게 아니라 뿜칠하거나 할때 사다리가 옮겨지면서 찢어진것 같습니다.

요런건 바닥 청소하면서 지워드리면 아주 말끔하게 없어집니다.

 

춘천 우두동 옛날통닭 천장 뿜칠 및 빈티지 작업이 완료되고 쓰레기가 200리터나 나왔네요 두 봉투 중 왼쪽은 마스킹 테이프와 커버링들입니다. 보양이 어마어마 하죠? ㅠㅠ 이 현장도 이렇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음은 춘천 신촌리 신축 전원주택 현장으로 이동합니다~ 점점 더워지네요 물을 마셔도 마셔도 갈증이 나고 땀에서 짠맛도 안날정도 땀이 흐르네요~ 더위 조심하세요~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