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인트 이야기/신축현장

양구 전원주택건축 현장 던에드워드페인트 시공 및 천장 에어리스 뿜칠작업

728x90
반응형

양구 전원주택건축 현장 전날 목재 락커 칠과 천장 올퍼티 작업이 진행되고 금일은

던에드워드페인트 시공 및 천장 에어리스 뿜칠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던에드워드페인트를 시공합니다. 특별히 콘크리트벽에서 나오는 유해물질 라돈가스를 제거하기 위해 요청하셔서 가격이 비싸지만 시공해드렸습니다. 이거 한통이 8만원대네요.. 면적을 계산해보니 5통은 들어가야 발라질것 같아요

 

던에드워드페인트 중 위 울트라 그립이라는 제품의 특징은

초강력젯소로써 인기가 좋은 제품이고 다양한 제질에 접착이 우수한 제품입니다.

콘크리트 벽 등 각종 건축자재에서 나오는 냄새 및 유해물질 그리고 라돈가스를 차단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곰팡이와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생활오염과 각종 얼룩이 표면에 스며나오는 것을 방지합니다.

은폐력이 우수하고 건조시간이 빠른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가격이 비쌀수밖에 없다고 할 수 있겠네요.

칠을 하고 건조가 된 표면을 만져보면 거칠지 않고 부드러운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위에 도배를 하든 원하는 색상의 페인트 칠을 하든

좋지만 저로써는 단가를 걱정할수밖에 없긴하네요 ㅠㅠ

 

 

 

 

 

이 콘크리트는 양생되고 어떠한 칠도 안된 상태기 때문에 처음 던에드워드페인트를 칠하면 시멘트가 쭉쭉 끌어땡기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하얗게 칠을 하기에는 무리입니다. 작은 방 한칸이라면 모를까 비용이 어마어마하게 들어가게 됩니다.

자제비만 100만원은 예상해야겠네요 거기에 인건비 포함시키면...

 

 

 

 

 

전원주택건축 현장 거실 던에드워드페인트 시공이 완료 되었습니다. 벽면 하단은 아직 칠이 안된 상태고 칠하는 과정에서 한장 남겼습니다.

롤러가 지나간 자리들이 보이네요 1회 칠 후 롤러 자리가 안보이려면 1회 더 칠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도배지로 마감이 되기 때문에 유해물질만 차단되면 되는것이죠 너무 잘 칠 할 필요는 없다는거~

 

 

 

 

거실에서 보이는 작은방도 칠이 완료되었습니다.

 

 

 

안방도 칠이 완료되었습니다. 안방은 정말 컸어요 안방에서만 1통이 소모되었습니다.

 

 

 

 

이제 2층입니다. 2층 상단에 창문에서 양구 읍내가 내려다 보이네요 정말 좋은 땅에 잘 지으신것 같아요

던에드워드페인트 시공 도중 배경이 좋아서 한컷 남겼습니다.

 

 

 

 

사다리타고 올라간 김에 작업중인 벽면을 내려다 보며 한컷!!

2층 천장도 높이가 높아요 ㅠㅠ A형 사다리 4단 꼭데기까지 올라왔네요

 

 

 

 

요긴 2층 큰방입니다.

둘이서 롤러질 붓질하느라 땀에 옷이 다 젖었네요

 

 

 

 

던에드워드페인트를 시공하는 동안 사포질이 완료되었네요. 올퍼티 작업은 퍼티 작업도 중요하지만 사포질도 퍼티 작업만큼 중요합니다.

사포질이 끝이 나면 바로 뿜칠이 시공되는데 뿜칠 후 건조됐을때 잡티들이 없어야 하기 때문이죠

그만큼 도장면 처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깔끔한 마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수성페인트 VP 뿜칠 작업 영상 한번 보실까요?

여기서 VP란?

수성페인트 중 고급 내부용 페인트로 비닐 도료라고 합니다.

은은하고 미려한 외관과 고급스런 느낌의 인테리어 마감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고급 전원주택에 딱 맞는 도료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 도료는 친환경 도료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뿜칠이 완료되었습니다. 뿜칠의 특징은 미세한 입자를 날려서 칠을 하기 때문에 매끈한 면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롤러로 시공하는것과는 비교 자체가 무리라고 할 수 있죠. 그 퀄리티 자체가 달라요

기회가 되면 롤러별로 같은 면에 칠을 했을 경우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모든 작업이 완료된 영상으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