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인트 이야기/신축현장

양구 전원주택건축 현장 천장 퍼티작업 및 목재계단 도장작업

728x90
반응형

양구 전원주택건축 현장 천장 퍼티작업 및 목재계단 도장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밀린 일정 조율 하느라 요즘 정신이 하나도 없네요

 

 

 

 

양구읍이 잘 내려다 보이는 곳에 전원주택이 지어졌습니다. 외부는 어느정도 진행이 됐네요 아직 해야할 부분들이 많지만

이 현장은 참 깔끔하게 정리정돈이 잘 되어있었습니다.

 

 

 

집이 생각보다 넓어서 카메라에 전부 나오지 않았지만 깔끔하게 잘 지어졌네요

 

 

 

입구에 들어면 목재 진열장이 보이고 그 옆으로는 주방이 될 자리가 보입니다.

바닥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쓰레기 하나 없이 잘 정리 정돈 되어 있네요 이런 현장에서 일을 하면 작업 효율이 좋기 때문에

좀 더 빠르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주방 싱크대 자리 부분입니다. 시멘트 벽면은 라돈가스를 방지하기 위한 작업이 진행될 에정입니다.

 

 

 

주방 반대편 시점에서 단열제로 문틀을 보호하고 있는게 보이시나요? 현장관리 정말 잘 하시는 건축업자분이셨습니다.

일 할 맛이 나네요

 

 

목재계단 입니다. 계단 상판은 멀바우로 시공하셨네요 창문도 고급 창문이었는데 건축 비용이 많이 나왔을것 같아요

 

 

 

벽면도 목재라 락커로 칠을 해주어야 하는데 양이 어마어마 하네요 일정 때문에 하루만에 끝을 봐야합니다.

 

 

 

이 부분의 2층 거실로 예상되는데 천장은 올퍼티 작업과 에어리스 뿜칠 작업이 진행되고, 벽면은 도배로 마감이 됩니다.

마감 전 던에드워드 울트라그립이라는 제품으로 유해물질을 차단해주는 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마찬가지로 목재는 샌딩 후 락커투명 상도가 올려지고 시멘트는 유해물질 차단작업이 진행됩니다.

 

 

 

 

목재에 샌딩실러 작업이 진행됐습니다. 건조가 되기 전이라 반짝이네요.

 

 

 

 

멀바우 상판은 작업자들이 오르락 내리락 수백번 반복하기 때문에 가장 마지막에 작업을 하게됩니다.

벽면과 계단 수직면만 샌딩실러를 작업했습니다.

 

 

 

 

샌딩실러 작업하는 동안 작은 방에서는 MDF 퍼티 작업이 진행됐습니다. 천장 석고보드는 도배가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뿜칠이 되야하기 때문에 벽면에 페인트나 퍼티가 떨어지지 않도록 보양 작업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거실 부분도 1차 퍼티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거실은 석고보드까지 뿜칠이네요

 

 

 

이것도 양이 어마어마 하군요 이곳도 벽면은 유해물질 차단 작업을 진행합니다.

 

 

 

 

기온이 따뜻하고 바람이 잘 들어와 건조가 빠르게 진행됐습니다.

샌딩실러가 건조되고 사포질이 시작됐습니다. 손이 많이 가는 선반들은 꼼꼼하게 만져보며 거친 부분을 갈아내야 락카 상도칠이 완료되면

매끈한 면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계단 벽면도 사포질이 완료되었습니다. 사진의 계단은 천장이 보이지 않지만 천장 높이가 어마어마 합니다.

높은 사다리가 필요했던 계단이었습니다. 팔이 아파요 ㅠㅠㅠㅠㅠㅠ

 

 

 

 

사포질 하는 동안 작은방은 올퍼티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마르기를 기다려야 겠죠?

당일 작업은 마무리되고 익일 사포질과 뿜칠이 진행됩니다.

 

 

 

2층 거실도 올퍼티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 천장은 코너가 많고 각진 부분 안쪽으로도 퍼티 작업이 되야 하기 때문에

시간을 많이 잡아먹은 작업입니다. 아마도 조명이 들어가지 않을까 싶은데 조명이 들어면 훨씬 더 퍼티 작업을 잘 해야합니다.

조명에 따라 작업이 안된 부분이 눈에 들어기 때문이죠

 

 

 

전원주택에 새로 입주하시는데 옥의티를 만들어 드릴순 없겠죠?

이 천장도 계단만큼 사포질을 해야겠네요 ㅠㅠ

 

 

 

아직 하단 부분은 건조거 덜 됐군요 내일이면 아주 잘 말라있겠네요

 

 

 

사포질이 완료되고 먼지제거 후 상도 작업이 진행됐습니다. 건조가 빨라 2회 도장이 되었습니다. 2회 도장 후 거친 부분이 있으면

사포 후 1회 더 칠을 해줄 예정입니다.

 

 

 

2회 도장이 완료되었습니다. 거친 부분이 없기 때문에 락커 칠을 이것으로 마무리 됩니다.

독서 할 공간이 될지 의자가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손이 가장 많이 닿는 부분이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신경을 썼던 곳이기도 합니다.

 

 

 

 

진열장도 건조가 잘 됐네요. 칠이 많이 되서 흐른 자국도 없고 깔끔하게 잘 칠해졌네요^^

다음 작업은 벽면과 천장 뿜칠이 진행됩니다~~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