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인트 이야기/신축현장

화천 신읍리 신축상가 걸래받이 및 갈바 마무리 작업

728x90
반응형

화천 신읍리 신축상가 걸래받이 및 갈바 마무리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걸래받이 작업을 하기전 수평레벨기와 마스킹테이프를 이용해서 흑색 칠이 될 부분의 라인을 만들어줍니다.

마스킹 테이프를 이용하면 페인트가 테이프로 스며들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잘 붙여주어야 하죠^^

 

 

 

걸레받이는 수성 광택 페인트를 사용합니다. 먼지나 지저분한 것이 붙어도 걸래로 잘 지울수 있겠죠?

 

 

 

벽면 걸래받이 시공을 하면서 외부 갈바를 스프레이건을 이용하여 중간 부분 각진 부분을 뿌렸습니다.

제가 직접 시공했기 때문에 완성된 사진밖에 없다는게 아쉽네요

 

 

안쪽으로 꺽어진 부분은 붓으로 칠을 하는것보다 스프레이건을 이용해서 뿌려주는것이 경제적이기 때문에 칠을 붓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1회 도장으로도 원하는 색을 얻을 수 있으나 붓으로 칠을 하게 되면 작은 붓 밖에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위 아래를 칠하기 어렵죠

하지만 에나멜 흑색이 이기 때문에 외부에서 작업시 바람에 날려 차량에 날려가면 보상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신경 써야할 부분이죠

 

 

 

작은 상가도 걸래받이와 문틀을 회색으로 칠해주었습니다.

 

 

 

걸래받이 마스킹테이프를 제거하니 라인이 잘 살아났네요

바닥 시공이 완료되면 하단 라인도 잘 살아나겠죠?

 

 

 

내부 작업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전기 작업이 완료되면 어느정도 상가가 완료될것 같네요 바닥은 에폭시 시공 예정이라고 하시네요

 

 

 

외부 갈바 1회 도장이 완료되었습니다. 갈바 용접 부분 퍼티 작업된 부분이 약간 티가 나네요

역시 흑색도 1회 도장으로는 퍼티는 잡히지 않는군요

 

 

익일 2회 도장을 시공했습니다. 끝쪽이 아직 덜 건조 됐지만 위 사진과 비교해 보시면 어느정도 잡혔죠?

 

 

 

4면을 모두 2회 시공하고 이제 남은건 옥상 방수뿐~

정말 힘든 작업이었습니다~ 목이 너무 아프네요 ㅠㅠ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