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파인보드/엣징_왁싱

스노우보드 초간단 왁싱

728x90
반응형

 겨울 시즌이 어느덧 지났네요.. 3개월간 고생한 보드를 위해 그리고 스프링 시즌을 위해 초간단 스노우보드 왁싱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이 왁싱은 정석은 아니고 왁싱하기는 귀찮고 집에서 하려는데 스크래핑을 하면 청소하기 힘드시거나 몇일 타고 보관왁싱전? 임시방편으로 사용하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제 방법이 틀렸다고 너무 나무라지 않으셨으면 해요. 그치만 제가 이런 방법으로 몇번 타봤는데 나쁘진 않았습니다.

 

 

 

 

 

우선 왁싱 할려면 필요한 도구들이 있죠? 전문적인 왁싱 도구는 비용이 어마어마해서 저처럼 헝그리보더는 엄두도 못내죠.. 그래서 저가형 다리미를 하나 준비했고요

왁스도 그리 비싸지 않은 왁스를 사용했습니다. 선수할것도 아닌데 너무 큰 비용을 들이지 않는 선에서 하면 좋을것 같아요.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준비한게 너무 초라해 보이네요..

보드용 바이스도 10만원 후반대라 1년에 몇번 안쓰는걸 사기엔 정말 부담이죠? 저는 아이를 키우고 있어서 분유통이 많이 남아요. 그 분유통 버리지 않고 2개만 있므면

바이스 역활을 합니다. 참 저렴하면서도 괜찮죠? 탑시트에 보호 시트지를 붙이셨으면 얇은 책 한장을 올리시는걸 추천합니다.

다리미열이 전도되면 시트지에 동그란 무늬가 생기니 이걸 방지하려면 책 한장 올리시면 될듯하네요.

엣지 부분을 보시면 하얗게 베이스가 까진것처럼 보이시죠? 2월말이나 3월초에 야간에 타면 베이스가 많이 긁히는것 같아요. 얼음이라고 하기도 그렇고 그렇다고 눈이라고 하기도 그렇고

그런 슬로프에서 타게되면 1월 눈에서 타는것보다 베이스 손상이 심한것 같습니다.

 

 

 

 

 

 

왁싱전 물을 한방을 떨어뜨렸더니 물방을이 약간 퍼지네요.. 왁스가 다 날아간것 같네요 그래도 베이스가 좋아서 타는데 무리는 아니지만 반질반질한 베이스를 보시면

이런 상태가 맘에 안드실텐데 저 또한 그렇습니다 .ㅎㅎ

물방울 위에는 어디에 긁혔는지 상처가 ㅠㅠ 이번 시즌이 지나면 베이스 수리를 맡겨야겠습니다. 이것보다 더 심한 상처도 있거든요 ㅠㅠ

 

 

 

 

 

 

이건 엣지 주변을 보시라고.. 베이스 상태도 참 거시기 하네요.. 수리업체에 맡기는게 좋겠죠?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바닥에 신문지가 보이네요 혹시 왁스가 바닥으로 떨어질까봐 몇장 깔아두었습니다.

제 집이지만 제 집이 아닌거 남자는 다들 이해하실꺼라 믿고 넘어가겠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약간의 노하우라고 해야하나요? 보통 하단 부위처럼 왁스를 다리미에 녹여서 똑똑 떨어뜨려주는데요 다리미가 왔다 갔다 하면서 다시 녹여야하는 불편한점이 있습니다.

한곳만 너무 집중적으로 다리미를 대고 있다보면 베이스가 손상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러고 보니 아까보다 더 심한 상처가 보이는군요. 예전에 보더와 살짝 사고가 있었는데 그때 베이스가 밀려서.. ㅠㅠ

수리되거나 미미하게 남을것 같지만 일단 수리 보내보는걸로 하고요 상단은 저만의 노하우는 아니지만 저도 얼마전에 알게된 방법인데 아시는 분도 있으시죠?

없다고 가정하고 말씀 드릴께요. 보통 왁스가 바 형태로 생겼는데 다리미 면과 수평이 되게 들고 살짝 다리미에 녹입니다.

물컹해진 상태로 있을때 베이스에 쭉 긁으시면 저렇게 칠해집니다.

그러면 다리미가 왔다 갔다 하면서 훨씬 빨리 녹겠죠? 모르시는 분들은 댓글로... 제 설명 어렵나요? ㅎㅎ

 

 

 

 

 

 

 

어렵지 않으니 한번 해보세요.. 쭉쭉 긁어대면 베이스에 이렇게 왁스가 칠해집니다. 참 쉽죠?

 

 

 

 

 

 

베이스에 골고루 펴줍니다. 왁스를 똑똑 떨기시는것보다 절약되는것 같네요.. 스크래핑도 안해도 될 정도?

 

 

 

 

 

 

자 원래는 부직포라고 해야하나? 저는 그게 없어서 신문지로 대신 했습니다.

베이스에 발라진 왁스를 신문지를 중간에 놓고 다림질 합니다~ 왁싱 해보신 분들은 잘 하실듯..

골고루 잘 발라주시고요 남는 왁스는 신문지가 빨아들이니까 베이스에는 필요한 왁스만 남겠죠?

 

 

 

 

 

 

슬슬 왁스가 펴지네요.. 자자 골고루 발라봅시다!!

 

 

 

 

 

 

어느정도 발라진것 같습니다. 왁시끼가 확연히 보이지 않기 때문에 다시 한번 찍어봤서요

이 사진은 왁스가 있는건지 잘 모르시겠죠?

 

 

 

 

 

이 부분을 보시면 좀 더 잘 보이시겠죠? 스크래핑할만큰 두텁게 왁스가 있지 않기 때문에 건조만 시면 될듯합니다.

 

 

 

 

 

 

어느정도 베이스 온도가 내렸다고 생각되시면 스크래핑을 하셔도 되고 바로 솔질을 하셔도 됩니다. 전 스크래핑하면 청소할게 많아질것 같아서 스크래핑은 패스하기로 했습니다.

긁어봐야 많이 안나올것 같아서 패스~

운동화 솔 하나씩 있으시죠? 금애기 비싸진 않으니 다*소에서 하나 구입하셔 되고요.. 천원이면 사려나?

꽤 오래전에 구입한거라 금액은 잘 모르겠지만 가성비는 좋습니다.

 

 

 

 

 

 

솔질을 하니 찌꺼기가 올라옵니다.. 이 가루들은 한쪽으로 몰아서 청소기로 빨아들이시면 됩니다.

솔질 열심히 하시면 됩니다. 스크래핑보다는 덜 노가다 아닐까요?

 

 

 

 

 

 

어느정도 솔질을 하고 나니 왁싱 좀 했구나 싶네요 물론 제 베이스 상태가 지금은 너무 안좋게 때문에 왁싱 했는지 안했는지도 모르시겠지만 사진 보다는 실물이 좀 괜찮았습니다.

 

 

 

 

 

 

물방을을 좀 떨어뜨려 봤습니다 아까 사진하고 별 차이가 없어보이지만 물방을이 맺히는 높이가 달라졌습니다.

퍼지지 않고 볼록하게 올라왔지만 다시 한번 위로 올리셔서 확인해보시면 차이가 있는것이 보일 것입니다.

 

이 방법은 임시방편이니 자주 사용하지 마시고요 몇일 급히 타시려면 한번은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저는 보통 2월 말에서 3월초 야간을 타거나 할때 엣지 주변이 하얗게 변하면

이렇게 해서 타고 보관왁싱을 해두는데 올해는 업체에 베이스 스트럭쳐를 의뢰하고 왁싱까지 할까 고민중이네요..

 

이 방법 사용 하셨다가 문제되는건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점 꼭 양지하시고 작업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