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도요타 연비 테이프 사용 후기

728x90
반응형

얼마전 도요타에서 특허까지 낸 연비 테이프 바로 알루미늄 테이프를 플라스틱 부분에 부착하고 주행만 하더라도 연비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내용을 보게되어 저도 사용을 해봤습니다. 과연 효과가 있었을까요?

우선 이 내용이 어떤 내용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전에 작석해두었던 포스팅 주소를 알려드립니다~

 

" 자동차 연비 개선 연비 테이프 과연 연비에 효과가 있을까요? "  http://hanzou.tistory.com/79

 

자 시작해 보겠습니다!!

 

 

 

 

 

우선 알루미늄 테이프를 차 미관을 깨지 않게 해봤습니다. 요정도면 되겠다 싶어서.. 여러 블로거들 리뷰를 보니 길이 차이는 서로 달라보이더라구요 그럼 뭐 저도 꼭 맞추지 않고 해도 되겠다 싶어서 이렇게 만들어봤습니다.

 

 

 

 

 

뒷 유리 측면에 양쪽에 붙엿습니다 ㅋㅋ 더 크게 붙였어야 했던걸까요?

 

 

 

 

 

앞유리 측면 양쪽에..

 

 

 

 

운전석 핸들 밑에.. 여긴 잘 안보이는 부분이라 좀 길게 붙였습니다.

 

 

 

 

 

앞범퍼 하단에 공간이 좀 있어서 짧게..

 

 

 

 

뒷범퍼는 붙일 수 있는 공간이 길어서 더 길게 붙였습니다.

 

 

 

 

 

남은 자투리는 사이드미러에 요렇게.. 자 그럼 실험을 시작해봐야겠죠?

 

 

 

 

 

 

우선 부착전 평균연비는 10.0km 이었습니다. 실험은 제가 매일 오가는 길을 왕복해보고 고속도로 주행을 해봤습니다.

집에서 사무실까지 온 평균연비네요.

 

 

 

 

 

반대로 사무실에서 집으로간 연비 평균 8.0km가 나왔습니다. 오히려 줄어들었네요. 시내주행이고 차가 막히면 공회전도 많아지고 신호를

엇박자로 타면 연비는 더 떨어질것으로 예상됩니다. ㅎㅎ

 

 

 

 

 

그리고 집에서 다시 사무실로 온 연비 9.3km이 나왔습니다. 알루미늄 테이프를 붙이고 시내주행을 하면 큰 효과를 얻을 수 없을것 같습니다.

물론 지극히 저의 운전 실력 때문일 수 있겠지만 저는 우선 한결같이 제가 운전 하는 스타일로 운전 했습니다.

급가속 급정지는 전부 피하고 평균적으로 남들 운전하는 만큼 합니다. 과격히 운전하는 스타일도 아니고..

 

 

 

 

 

 

9.3km의 평균 연비가 찍힌 후 바로 고속도로 주행을 시작했습니다. 사무실과 고속도로 입구가 멀지 않아 평균연비는 9.3을 유지한 상태였고

고속도로를 빠져나와 신호 대기 중 찍은 사진 12.8km의 평균 연비를 보여주네요.

근데 제 감흥이 없는게 고속 주행일때는 이정도는 항상 찍혔던걸로 기억하고 있으니 큰 효과를 보지 못하는구나.. 하는 아쉬움?

 

 

 

 

다시 고속도로를 빠져나와 첫 신호대기시 찍은 평균연비 13.5km 제가 연비 운전을 안해서일까요? 아님 테스트 방법이 잘못된걸까요? 전 큰 효과를 보지는 못했습니다. ㅎㅎ 다시 테스트 해볼 시간도 없고.. 전 그냥 알루미늄 테이프 제거하고 다녀야 겠습니다.

큰 효과를 보신분 방법을 알려주시면 그대로 다시 해보겠습니다. 차가 안정된 느낌도 못받은거 같고.. 솔직히 전 모르겠습니다 ㅎㅎ

 

 

 

 

 

제 차와 동일한 연식 공인 연비는 16.5 ~ 17.5가 나온다고 적혀있는데 현실에서 가능한건가요? 꾸준히 저렇게 나와야지 연비 테스트 할때만 저렇게 나오는걸 공인 연비라고 해야될지 의문이긴 하네요..

 

측정은 주행거리 160km 미만인 차량을 대상으로 도심 지역 특성을 반영한 모의주행으로 이뤄지며, 총 주행거리 17.85km, 평균시속 34.1km, 최고 시속 91.2km, 정지 횟수 23회, 총 시험시간 42.3분(공회전 시간 18%)간 실시된다고 합니다.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측정된 공인연비가 실제와는 큰 차이를 보이곤 하죠..

 

우선 제가 도요타에서 특허까지 낸 방법을 똑같이 시도하지는 않았지만 시내주행이 많은 분들은 큰 효과를 얻지 못할것 같아요.

그리고 고속주행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효과가 좀 있거나 미묘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의견은 저의 개인 체감상의 의견이니 직접 시도해 보시고 연비 개선에 효과를 느끼시면 계속 부착하시고 다니시면 되고 별 효과가 없다고 느껴지시면 그냥 미관을 해칠정도로 붙이셨다면 제거하셔도 되지 않나 싶습니다.

 

이상 알루미늄 연비 테이프 테스트 후기를 마칩니다. 선택은 개인의 몫!! 저는 효과를 못봤지만 효과를 보셨다는 분들도 꽤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