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스토어/구매대행

구매대행 솔루션 위닝셀러와 함께하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어요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한동안 구매대행을 진행하다가 본업이 너무 바빠지는 바람에 잠시 판매를 중단 했습니다. 당시 구매대행을 부업으로 시작하면서 해외 상품 소싱에 많은 시간이 투자 되더군요.

물론 제가 소싱한 제품에 시간과 노력을 투자 했는데 이게 팔리지 않는다면?

 

에휴.. 내가 이렇게 하는데 안팔려? 부업은 무슨 부업이냐.. 본업이나 잘 해야지!! 하는 생각에 포기하게 됩니다.

저도 마찬가지였고요.. 그때 상품 수집할때 무엇을 해야할지 또 이미지와 옵션들을 한국어로 번역해야하는 작업들...

말이 부업이지 정말 손이 많이 갑니다~

이때 알게된 대량수집 및 쇼핑몰 등록을 도와주는 프로그램들이 존재한다는것을 알게 됐습니다.

여러 회사들이 존재하지만 이용 금액도 천차만별, 사용법도 다양하죠 제 입맛에 맞는 프로그램을 찾기란 또 쉽지가 않았어요. 저는 대략 4개사의 프로그램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프로그램별 제공해주는 기능중에는 무료기능과 유료 기능이 있었습니다. 저는 직접 비용을 지불하면서 사용한 프로그램이 있었으나, 본업에 매진하며 계약이 종료 되었습니다. 다시 시작 하려면 프로그램 구매비용, 월 사용료를 다시 지불해야 했기 때문에 부담이 갔어요.

 

그동안의 경험을 통해서 대량수집 프로그램의 장단점을 알게되어, 이번엔 그 경험을 바탕으로 약간의 판매 전략을 수정했습니다. 제 전략은 프로그램 업데이트가 있을때 마다 재설치 또는 일부 파일이 변경되는것이 자동화 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대량수집이 아니라 내가 소싱하고자 하는 상품만을 수집 및 편집 등록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나머지 부수적인 사항은 유료기능으로 사용하더라도 최대한 무료 기능에 내가 원하는 조건이 있었으면 하는 프로그램을 검색하다가 위닝셀러를 알게됐습니다.

그런데 무료로 풀어주는 기능 자체가 내가 원하는 기능들외에도 유료로 사용해야하는 부분들도 과감히 무료로 풀어주는 이 회사는 뭘까? 정말 무료 맞아? 하는 생각에 바로 사용 요청을 했더니 2시간 안쪽으로 무료 사용 승인을 해줬습니다.

 

http://wseller.co.kr/

 

위닝셀러 - 구매대행 7대마켓 상품등록 통합솔루션

해외구매대행 국내 7대마켓 상품등록 통합솔루션. 글로벌셀러. 반자동. 해외마켓 자동 상품소싱. 상품,주문 통합관리 - WinningSeller

wseller.co.kr

로그인 하고 내설정 부분에서 쿠팡이나 11번가 API키를 등록해야 상품 수집이 가능했는데, 쿠팡은 90일간 로그인을 못해서 이용이 정지된 상태 ㅠㅠ 그만큼 전 본업에 충실했었나봐요 ㅎㅎ

급하게 쿠팡에 계정 활성화 요청 메일을 보내놓고, 그나마 11번가 계정은 정지 상태가 아니라 API키를 등록하고 상품 수집을 시작해 봤습니다.

 

정상 수집이 가능해졌습니다. API가 등록되지 않으면, 등록하라고 안내 내용이 나오도록 되어있었습니다.

 

오~ 수집이 완료되었습니다. 가격 설정을 해야되고 상세페이지 수정도 해야겠네요

판매 금액은 배송 비용과 마진 그리고 쇼핑몰 별 수수료를 잘 따져보시고 결정해야 합니다. 너무 터무니 없는 가격을 설정하면 상품을 아무리 잘 소싱했다고 해도 고객은 사지 않고 쇼핑물을 이탈하겠죠?

 

방금 테스트를 하려고 수집한 상품 그대로 업로드를 진행해 봤습니다.

우선 업로드는 성공 했으니, 11번가에서 확인해 볼까요?

 

11번가에 상품이 등록됐습니다. 저는 그동안 쉬었기 때문에 제 상품은 하나도 없네요.. 이번에 새로 등록한 상품만이 존재합니다.

 

등록이 완료된 시점에서 일정 시간이 지나면 11번가 내에 제 스토어에 들어가면 정상적으로 상품이 노출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위닝셀러를 선택한 이유는 무료 기능이 너무나 강력해서 입니다. 이정도 오픈해주는 솔루션은 아직까지 본적이 없네요. 타사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제한된 날짜가 있으나, 위닝셀러는 그러한 제한 조차 걸지 않고 있으니, 이건 프로그램을 만든 회사에서 돈을 벌 생각이 있을까? 의심이 될 정도네요.

 

저는 재시작을 하는 상황에서 유료 기능까지 사용하기에는 사치지만 포기하지 않고 쇼핑몰을 운영한다면 분명 유료로 제공하는 기능이 필요한 시점이 온다고 생각합니다.

수집하는 해외 쇼핑몰도 다양하고, 그곳에서 수집한 상품을 국내 규모가 큰 7개사에 등록을 하고, 상품이 인지도가 올라서 주문량이 많아 진다면? 주문 수집과 처리를 또 해야하는 부가적인 업무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걸 7개사를 돌아다니면서 처리하는것 자차게 엄청난 스트레스로 다가올거니까요 ㅎㅎㅎ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신 위닝셀러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요 이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이제 상품수집에 투자되는 시간이 조금은 줄어들겠네요.

 

http://wseller.co.kr/

 

위닝셀러 - 구매대행 7대마켓 상품등록 통합솔루션

해외구매대행 국내 7대마켓 상품등록 통합솔루션. 글로벌셀러. 반자동. 해외마켓 자동 상품소싱. 상품,주문 통합관리 - WinningSeller

wseller.co.kr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