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t관련 정보

Mini-ITX 컴퓨터 케이스 교체 공간 활용에 딱이네..

728x90
반응형

최근 프로그램을 취미로 만들고 있는데 무엇보다 서버컴이 있어야 할것 같아서

이런 저런 고민을 하다가 테스트용 서버를 집에 두고 싶어서 묵혀둔

Mini-ITX 보드들을 꺼내 보았다. 사용을 많이 하지 않아서 그런지

새거와 다를 바 없는 보드들.. 이 보드를 좀 활용해 볼까 했다.

 

그래서 Mini-ITX용 케이스를 찾는데 가격이 생각보다 너무 비싸서

직구에 눈을 돌렸다 ㅋㅋㅋ

 

공간 차지도 덜 하고 납작하게 붙었으면 좋겠는데

서버랙 용으로 있는것들은 한국에서 판매하는거랑 별반 다르지 않았고

 

그러던 중 맘에 두는 제품 두개를 찾았다!!

 

고민 고민 끝에 선택한 제품!!

 

 

Mini-ITX 케이스 바로 이 제품이다. 퀄리티도 나름 괜찮고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한데

파워까지 포함이었다!! 한국에서 사려니 케이스 따로 주문넣고 파워도 별도로 사야하는데 10만원 가까이 들어갈것 같았다. 그냥 테스트 용으로 모양만 갖추려고 하는데 10만원을 투자해야 하다니???

 

열심히 사이트를 뒤적거리다가 찾은 케이스

드디어 한국에 들어왔다. 주문한지 배송일 기준 5일 걸렸던가?

중간에 토요일 일요일이 끼는 바람이 7일정도 걸린거 같다 ㅠㅠ

 

송장 붙은 박스를 뜯었더니

온전한 박스가 하나 더 있었다. 생각보다 포장을 잘 해서 보내준듯!!

 

케스가 국산이 별로 없겠지만 만원대 저렴한 케이스 보다는 훨씬 마감도 좋고

나무랄데가 없었다.

 

Mini-ITX 케이스 뚜껑을 열어보니 파워서플라이도 잘 자리잡고

있었네? ㅋㅋ 그럼 이제 내 보드를 넣어볼까?

 

참고로 왼쪽에 가로바 두개는 3.5 하드나 2.5 하드를 붙일 수 있게 사이즈 조절과

하드디스크 위치를 앞뒤로 조정 할 수 있도록 되어있었다.

 

나사와 케이블 사진찍을때 까진 이상한점을 찾을 수 없었다.

눈치 빠르신 분은 어? 이게 들어있네? 했을지도 모르겠네요

 

집에 남아도는 Mini-ITX 보드들..

유물일 수 있겠지만 보시다시피 거의 사용을 안한 깨끗한 제품이다.

cpu팬을 보면 아실듯 ㅎㅎ

 

두번째 보드 결국 저는 이 보드를 선택했어요~

서멀이 또 없어가지고 고민의 고민을 했었는데 임시로 일단 쓰기로...

 

제가 보유한 최고 작은 보드

아마 이보다 더 작은 보드들도 있겠지만 저는 이게 최고 작네요.

 

성능은 거기서 거기고 cpu도 같은것들이라 제 맘에 드는거 하나 골라서 조립!!

 

아니!! 조릭을 다하고 보니깐 요놈의 돼지코가 중국 규격이네요.

중국 내수용 케이블을 주다니!!!

TAPY I 케이블 인가요? 확인하진 않는데.. 이건 감수 해야겠네요

 

정식 수입품이 아니고 직구다 보니까.. 집에 남는 케이블로 대체해 주면 되죠 뭐..

 

그렇게 간단하게 조립은 완료 되었습니다~

메모리도 딱 하나 있는데 2기가 메모리 ㅠㅠ 그래서 급하게 또 메모리 주문!!

요즘 최소 8기가 써야지~ 하면서 중고로 판매 하길래 4기가 짜리 두개 주문!!

ssd도 집에 남은게 32기가라 그거 붙여놓고..

나중에 쓰다가 모자르면 교체를 하던지 해야겠네요

 

저는 ssd를 붙이느라 가로바를 좁게 변경했어요~

오랜만에 작동을 시켰는데도 잘 돌아가고 있네요 ㅎㅎㅎ

 

Mini-ITX 케이스랑 파워서플라이 너무 저렴하게 사서 기분이 어마어마하게 좋네요~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