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t관련 정보

비주얼스튜디오 2013 또는2015 자마린 추가 설치

728x90
반응형

비주얼스튜디오 2013 또는2015 자마린 추가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마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없는건지 생소해서 그런지 포스팅이 별로 없네요

저도 처음 사용해보는거라 공부 하면서 이것 저것 알아보며 설치도 해보고 코드 연습도 해보려고 추가 설치를 했는데

하드 용량을 어마어마하게 잡아먹네요 ssd 128로는 설치 후 용량 부족이 될것 같아요

 

최대한 저처럼 초보 입장에서 설치 방법을 캡쳐 했으니 따라만 하시면 큰 문제가 없으시리라 믿어요

자!! 그럼 시작해 볼까요?

 

 

Visual Studio 2015 또는 Visual Studio 2013 Update 2의 기존에 설치된 상태에서 Xamarin.Android를 추가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Windows 시작 단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프로그램및기능(Programs and Features)을 선택합니다.

제어판에 들어가서 프로그램 및 기능을 찾아 더블 클릭!!

 

저는 윈도우10 1803 환경에서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배경화면은 윈도우7 배경환경이 좋아서 바꿨을뿐 윈도우7 PC가 아닙니다!!

 

 

Microsoft Visual Studio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변경(Change)을 클릭합니다.

찾기 어려우실땐 이름순으로 정렬 하셔서 찾으시면 금방 찾을 수 있어요

 

 

비주얼스튜디오가 실행되며 수정 또는 복구 그리고 삭제할 수 있도록 설정을 스스로 구동합니다.

 

 

Visual Studio Installer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수정(Modify) 버튼을 클릭하면 추가로 설치할 기능들이 나열됩니다.

 

 

기능(Features) 탭에서 아래로 스크롤하여 '플랫폼 간 모바일 개발' 로 이동하여 C # / .NET (Xamarin) 및 위 사진의 하단 2개의 화살표의 항목도 선택하여 설치합니다. 필요에 따라 다른 기능들도 선택하셔서 설치 하시면 됩니다.

 

체크 한 캡쳐를 뺐네요 ㅠㅠ

 

 

선택이 완료되었으면 업데이트 클릭!! 25기가나 잡아먹네요 여러 모바일 os에 맞춰 한개의 언어로 개발하려니 많은 용량을 잡아먹는것 같습니다. 저도 열심히 공부해봐야 겠습니다.

 

필요한 파일들을 다운로드 하며 설치가 진행됩니다. 느긋하게 기다리시면 되는데 저는 출근전 실행해 두고 퇴근하면 설치가 다 되겠지 하는 생각으로 PC 켜두고 출근!! 시간이 얼마나 걸렸는지 체크는 못했습니다. 여유를 가지시고 다른 업무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네요 여기까지는 어렵지 않으셨죠? 설치가 다 됐으니 다른 업무를 하셨다면 저장해두고 컴퓨터를 재부팅 합니다.

부팅되면서 설치를 마무리 하는것 같네요

 

 

설치가 완료되고 비주얼스튜디오를 실행합니다.

Visual Studio 2015 또는 2013을 사용하는 경우 Help > About Microsoft Visual Studio 에서 설치된 제품 목록에 Xamarin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주얼스튜디오가 한국어로 설정되어 있다면 도움말 >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스튜디오 정보를 클릭 후 아래로 스크롤 해보시면 자마린이 설치되어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설치가 완료 되었지만 아직 끝이 아닙니다. 개발 환경을 설정해 줘야 겠죠?

비주얼스튜디오 도구탭에서 옵션을 선택합니다.

 

 

Xamarin > Android 설정을 클릭하여 오른쪽 화면을 보시면 Java Development Kit Location 부분이 정상적이 않군요

아마 설치가 안되어 있어서 그런것 같네요

 

 

http://www.oracle.com/technetwork/java/javase/downloads/index.html

 

위 링크를 클릭하면 오라클 자바 jdk 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버전을 설치하면 되겠죠? 저는 윈도우10 64비트 환경이기 때문에 윈도우 버전을 설치합니다

 

설치화면이 나오면 Next 클릭!

 

 

설치 경로를 지정해 줍니다. 저는 기본 설치되는 부분에 그냥 설치 했습니다. 원하시는 드라이브에 설치 하셔되 될것 같네요. Next 클릭!

 

 

또 한번의 Next 클릭 후 설치가 완료되면 Close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종료합니다.

 

 

다시 비주얼스튜디오로 돌아와서 Change 버튼을 클릭하여 오른쪽 하단의 ... 버튼 클릭 후 조금전 설치한 자바의 경로를 지정해 줍니다.

경로가 지정 됐다고 Detected Java Development Kits 부분에 바로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경로가 지정된 상태에서 OK 버튼을 클릭하면 Select JDK 창이 닫힙니다

 

다시 Change 를 틀릭하면 위 화면과 같이 정상적으로 등록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 이렇게 모든 항목에 초록불이 들어오면 정상적으로 자마린의 개발 환경이 구성되었습니다.

 

이제는 HelloXamarin을 연습할 차례네요 자마린 정보가 많지 않아 저도 이곳 저곳 기웃 거리며 정보를 찾고 있습니다.

하나 하나 배워가며 개발해 보도록 합시다~ 저 처럼 초보자라면 자마린 설치도 못해 어쩔줄 몰라 하실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남깁니다~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