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매매일지

5/19 모나미 / 차바이오텍 매매일지

728x90
반응형

매매일지 올리는게 여간 귀찮은게 아니군요? 본업이 따로 있다보니 매매도하고 취미 생활도 하고 너무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는거 같습니다. 그래도 연습 매매를 3 ~ 6개월 정도 하려고 하는데 집중을 좀 하다 보니까

이것만 쳐다보게 되는게... 참.. 병인것 같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그렇지 않나 싶네요

 

 

저는 수급매매기법을 기반으로 하는데 수급매매라고해서 수익이 나는건 아닌거 같아요

수급이 있다고 하더라도 매일 오르는것도 아니고.. 이제 2주째 본격적으로 매매를 하고 있으니

좀 더 기다려 보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모나미는 전날 종가에 들어갔습니다. 기법은 수급매매를 배우면서 수급매매를 기반으로 하고요

2주간 연습매매를 하면서 저에게 맞는 패턴을 찾았습니다. 물론 이 패턴을 또 다듬어야 겠지만

제 전략은 종가에 다음날 시가에 오르거나 갭이 들만한 종목에 들어가는거에요

 

모나미가 그럴꺼라고 판단 했습니다.

외국인이 엄청 산다고 판단을 했어요. 그 근거는 프로그램 매수가 계속 늘어나는걸 보고

판단했고요.. 연습 매매니까 적은 수량으로 들어가봤습니다.

 

다음날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살짝 오르길래 이때가 타이밍이라고 판단하고 매도해버렸습니다.

많이 먹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잃지 않아서... 다행? ㅎㅎ

 

 

 

 

 

 

차바이오텍은 외국인이 들어온다는걸 판단하고 5/17일에 종가에 매수를 했습니다. 당시 매수 금액은 15,450원이었고요

다음날 10시를 조금 넘기면서 거래량이 터지면서 주가도 상승하길래 적당한 선에서 매도해버렸습니다.

 

위에 차트를 보시면 왼쪽 첫번째가 전날 거래했던 물량을 팔았던 자리에요 ㅎㅎ

 

11시경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좀더 상승하길래 재매수를 했으나 이후 별다른 반응이 없어서 홀딩~

아마 11시쯤부터 기관도 조금씩 매수를 하는게 보여서 또 한번 터지지 않을까 싶었는데

그렇지 않아서 13시 매매동향이 나오고 좀더 들어갔습니다 ㅎㅎㅎ

 

차라리 14시경에 샀으면 하는... ㅋㅋㅋ 이제와서 생각한거지만 좋았을꺼 같아요

차바이오텍도 5/19일 오전 전날 매수한 물량 모두 매도하고 차익 실현 후 재매수하고 16,000원대에

또 다시 매도... ㅎㅎ 저도 이런 순간을 맛보았네요 2주만에.. 근데 이게 수급매매의 핵심인지는 아직 모르겠어요

 

이번에 수급고래님께서 장중 강의를 하신다고 하시는데 빨리 장중 강의를 보면서 기법을 다듬어야겠어요

지금은 수박겉핧기라고 해야할까? 잘 모르지만 예습중이라고 해야할까요?

 

아무튼 차바이오텍과 모나미에서 첫번째 수익을 보네요 그 전까지는 들어갔다 겁나서 수수료 내고 팔고..

샀는데 내려가고.. 이런걸 반복하면서 제 잘못을 조금씩 고쳐 나가는중입니다~

 

 

아무튼 장중 수업료 내면서 혼자 고생중에 이런 수익도 가끔 맛보는군요

연습매매로 대략 한달에 20일동안 매매해서 20%만이라도 수익이 나왔으면 좋겠군요

 

첫술에 배부를 순 없으니 앞으로도 저에게 잘 맞는 매매기법을 연마해가면서 종종 매매일지 올리겠습니다.

 

성투하세요~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