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2019 병역명문가 선정 가문으로 선정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병역명문가

 

병역명문가는 3대(조부와 그 손자까지의 직계비속)가 모두 현역복무 등을 성실히 마친 가문을 말한다.
현역복무 등을 성실히 마친 가문이라 함은 가족 모두 징집 또는 지원에 의하여 장교, 준사관, 부사관, 병으로 입영하여 현역 복무를 마쳤거나 장교, 준사관 및 부사관 중 의무복무기간을 마친 후 계속 복무중인 경우를 말한다. 국민방위군, 학도의용군 등 비군인 신분으로 6.25 전쟁에 참전한 사람, 대한민국임시정부 하에서 조직된 한국광복군으로 활동한 사람까지 포함된다. 병역이행자 수 등에 따라 병역명문가 표창가문을 선정하여 매년 5~6월경 시상식을 개최한다.

 

출처 : 병역명문가 홈페이지

 

저희 가문은 2019 병역명문가에 선정되었습니다.

 

 

저희 가문은 할아버지, 아버지, 작은아버지, 그리고 제가 현역에 다녀왔습니다.

 

이건 해병대 복무시절 LST함을 타고 백령도로 올라가는 도중에 촬영된 사진입니다. ㅎㅎ

 

병역명문가 선정 가문 안내문

강원지방병무청에서 병역명문가 선정 가문 안내문을 보내주었습니다.

간단한 감사인사와 병역명문가 시상식 일정 그리고 혜택에 대한 간단한 소개가 있군요

 

병역명문가 선정결과 공문

병역명문가에 선정되었다는 안내 공문도 함께 우편으로 보내왔는데요

필요한 서류를 보내달라는 요청이 있네요^^

 

기쁜 마음에 두서없이 글을 쓰기는 했지만 정말 기분이 좋네요~

이제 군마트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겠어요~~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