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인트 이야기/우레탄방수

화천 신읍리 신축 상가 옥상 우레탄 방수작업

728x90
반응형

몇일전 3일 동안 전국적으로 비가 많이 내렸죠?

비가 잘 오지 않다가 연속 3일을 내려주니 강물도 많이 늘어나고 말라있던 개울에 물이 내려가는것을 보니 기분은 참 좋았습니다.

작업하는데 비만큼 안좋은건 없지만 그래도 비가 가끔 내려 미세먼지도 좀 날려줬으면 합니다.

 

오늘은 화천 신읍리 신축 상가 옥상 우레탄 방수작업이 진행됐습니다. 하도 작업과 중도 작업을 완료 했습니다.

 

 

 

비가 많이 내려 옥상 먼지까지 씻겨내려 간거 같아요 청소할 부분이 거의 없네요

 

큰 찌꺼기들만 제거하고 방수 빗자루로 마무리~

양생이 너무 잘되서 하도가 잘 발라지겠군요.. 빨아 당기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청소가 마무리되고 하도 작업이 시작됐습니다. 2말이면 이 현장은 하도 작업이 완료될것 같네요

옥상에 턱이 없이 갈바로 처리되어 있어서 갈바 이음매는 우레탄 실리콘으로 비가 들어가지 않도록 마감 처리를 할 예정입니다.

일반 실리콘을 쏴놔서 우레탄 중도가 붙지 않아 이대로 시공하면 하자 발생!!

 

옥상 우레탄 방수 하도 작업을 하느라 사진을 남기지 못했습니다.

하도 작업이 완료된 사진만..

 

옥상 우레탄 방수 하도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콘크리트 양생이 아주 잘 되었나봐요 하도를 시공하니 반질반질 하네요

하도 작업은 바닥면과 우레탄 중도가 잘 붙어있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도 작업을 생략하시면 오랫동안 방수역할을 하지 못합니다.

 

날씨가 좋아 하도가 금방 건조가 되었습니다. 끈적임 없이 완벽하게 말랐네요

우레탄 실란트를 이용해서 갈바와 옥상 이음매를 잘 막아줍니다.

 

빈틈없이 잘 처리해주어야 비가 새지 않겠죠?

 

오후 옥상 우레탄 방수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중도는 3mm 두께로 시공을 합니다.

톱날 고무헤라를 이용해서 두께를 잡아주고 이 옥상은 중도가 땅으로 흘러 내릴 수 있기 때문에 롤러로 넘치지는 부분을 잡아주면서

시공을 했습니다. 생각보다 중도가 많이 들어가네요

 

몇일전 비가 새는 부분이 있었는데 환기구에서 비가 샜나봐요

저 부분을 완벽하게 막아주었습니다.

 

사진 찍으랴 옥상 우레탄 중도 공급하랴 정신 없네요

2액형 중도를 사용하였습니다. 2액형은 주제와 경화제가 나눠져 있습니다.

 

방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반질반질해 보이지만 건조가 되면 광은 없어지고 무광에 고무처럼 말랑 말랑해집니다.

 

갈바 부분에 우레탄 실란트를 한번 더 덮어줍니다.

 

 

옥상 우레탄 방수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옥상 우레탄 방수작업이 완료되고 완전히 건조된 후 상도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옥상 우레탄 방수작업의 마지막 상도 작업은 말랑 말랑한 중도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게됩니다. 중도가 보호되지 않도록!!

 

바닥면이 좋아 아주 오랬동안 방수가 잘 될것 같네요~

옥상 우레탄 방수작업은 그리 어려운 작업은 아니지만 경화제와 주제를 잘 섞어야하고 신나 사용을 잘 해야합니다.

잘못 사용하면 평생 마르지 않을 수 있어요 그러면 애써 방수한 재료를 걷어내고 재시공을 해야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