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인트 이야기/바닥시공

칼라 에폭시 바닥시공 사례

728x90
반응형

 

 

 

 

 

새로 오픈 하신다고 하시는 미용실 인테리어 입니다. 빈티지 벽면 시공과 천장 백색 페인트 시공 그리고 거울에 비춰지는 벽면 뿜칠 시공을 하였습니다. 천장과 벽면 시공 그리고 빈티지 바닥시공은 사진을 남기지 못했습니다.

 

 

 

 

빈티지바닥 시공을 하기 위해 데코타일 위에 노블콘이라는 제품을 사용하여 빈티지 바닥을 연출 한 후 에폭시 라이닝을 시공하였습니다.

정말 유리알 처럼 잘 나왔지만 클라이언트가 만족하지 못했네요. 물론 조급한 마음 때문에 완성도가 떨어졌습니다.

 

 

 

 

 

빈티지 바닥 시공을 했는데 클라이언트가 오픈 일정을 너무 빠듯하게 잡아 에폭시 하도 작업 후 충분한 건조시간이 필요했는데 충분히 건조를 시키지 못하고 바로 상도 시공을 하면서 마음은 급한데 비가 내려 날도 습하고.. 하자가 생길 조건에서 강행을 했으니 당연히 문제가 생긴것입니다. 알면서도 조급하게 진행하다 보면 이런 문제들이 생긴다고 봐야죠.

값 비싼 에폭시 라이닝 시공을 했는데 재시공을 해야할 상황!!

 

어차피 손해 감안하고 오픈 일정을 맞춰줄 다른 시공법을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고 바당에 하자가 생긴 부분 면 처리 후 빈티지 바닥은 공정 과정이 많기 때문에 오픈 일정에 맞추기 어려워 선택한 차선책이 바로 '칼라 에폭시 바닥시공'

 

 

 

 

칼라 에폭시 바닥시공은 바닥 빈티지 작업 과정을 건너뛰고 시공 할 수 있고 에폭시 라이닝 보다는 건조가 빠르게 진행되서 오픈 일정에 맞출 수 있겠다는 판단으로 바로 물건 공수해서 작업 진행을 시작했습니다.

 

마음은 급해도 이 칼라 에폭시 바닥시공은 집중을 요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민감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재료를 준비하는 사람 시공하는 사람 맡은 역할을 잘 해야하죠.

 

 

 

 

저에게 페인트 공법을 전수해 주시는 스승님 이자 오야지!! 일본말이지만 아직도 현장에서는 이 단어들을 쓰기 때문에 한번 씁니다.

나중에 세대 교체가 되면 조금씩 일본말도 없어지기를 바랍니다. 저도 꼭 실천 할 것입니다.

저는 재료를 준비하면서 사진을 남겼습니다.

 

모든 분들이 바쁘지만 저도 정신이 없었네요. 사진찍으랴 재료 떨어지지 않게 준비하랴..

재료가 공급이 원활하지 않으면 기존에 깔린 칼라 에폭시와 층이 생기기 때문에 그리고 공급이 빠르면 통 안에서 경화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을 맞춰가며 공급을 해야하는데 그 사이 사진도 찍으려니 정신 하나도 없었어요.

 

 

 

 

 

저희 작업팀 입니다. 그러고 보니 제 사진만 없네요 ㅠㅠ 미용실이기 때문에 중간에 거울이 있어 반대쪽면과 층이 생기지 않게 분담해서 작업을 시공합니다. 끝부분 처리를 잘 해줘야 벽과 경계가 잘 나오겠죠?

제가 막내지만 참 멋진 한팀입니다~

 

 

 

 

칼라 에폭시 바닥시공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사실 이건 24시간이 지난 후 제가 휴대폰을 찾으로 와서 찍었습니다. 작업 중간 과정에서 재료공급하다 휴대폰을 거울 선반에 올려두고 끝까지 시공을 해버렸네요.

 

입구쪽에서 작업하시는 사진을 더 찍으려고 했지만 휴대폰은 저 멀리 ㅠㅠ

칼라 에폭시 바닥시공에서 많은 자료를 남기고 싶었는데 안타깝네요 ㅠㅠ 다음에는 꼭 더 열심히 찍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오후에 휴대폰을 찾으러 갔는데 이미 클라이언트가 오셔서 확인 하고 기존 빈티지 바닥 에폭시 라이닝 마감보다 훨씬 더 만족하시고 돌아가셨다고 하네요. 정말 오픈 일정 못맞출까봐 걱정하고 저기 입구에 신발 벗고 들어온거 보이시죠?

혹여 저 때문에 하자가 또 발생할까봐 신발자국 날까봐 조심조심 들어왔습니다.

 

확실이 에폭시 라이닝 보다는 경화속도가 빠르네요 경화 덜 된곳이 있는지 여기저기 둘러봤는데 유리알처럼 아주 딱딱한게 괜히 조심 조심 들어왔나 싶더라구요

 

 

 

 

 

비상구가 거울처럼 반사되서 보이네요.. 미용실인데 치마 입고 오시는 분들 조심하셔야 겠어요

사진으로도 빈티지 바닥보다 칼라 에폭시 바닥이 훨씬 고급져 보이죠?

실물을 보신다면 더욱 더 감탄 하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저도 그래 이게 잘 나오면 얼마나 잘 나오겠어? 했다고 뒤통수 한방 맞은것 같았습니다.

 

 

 

 

 

절말 멋진.. 처음에 수평몰탈에 에폭시 라이닝 마감을 봤을때 참 멋진 바닥이 연출됐다고 생각을 했는데 이건 또 다른 메탈릭한 느낌이네요

카페는 와인색도 많이 하신다고 하는데 이런 칼라 에폭시 바닥시공을 원하시는 고객이 계시면 또 한번 시공해 드리고 싶네요

 

 

 

 

 

마지막 사진은 작은 송사리들이 떼지어 헤엄쳐 저에게 오는듯한 느낌을 받아 찍어봤습니다. 시공 과정에서 에폭시가 구슬처럼 굴러가며 생긴 자리 같네요.. 이상 칼라 에폭시 바닥시공 사례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건 댓글 남겨주세요~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