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매매일지

수급매매 10월 19 ~ 20일 매매일지 및 코스닥 시황분석

728x90
반응형

 

 

코스피

개인 1,227억 매도 / 외국인 1,093억 매수 / 기관 173억 매수

 

코스닥

개인 748억 매수 / 외국인 518억 매도 / 기관 221억 매도

 

선물

개인 581억 매도 / 외국인 694억 매수 / 기관 228억 매도

 

 

코스닥이 하락하고 있네요 하루도 빠짐없이 하방으로 지속적으로 빠지고 있는데 먹을 종목을 찾으려니 쉽지 않네요. 개인만 사고 외인 / 기관은 계속 매도만하고 있으니.. 이렇게 힘든데 종목을 발굴해서 단타로 먹을려다 크게 다치고 있는중입니다.

 

RSI를 보시면 과매도권에 도달해가고 있네요.. 시장은 항상 반복입니다. 하락하면 다시 반등이 나오기 마련이죠. 그게 언제 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지만 분명 단기 하락 후 상승이 될꺼라 믿습니다.

 

엄한데 들어가서 물려있지 마시고 차라리 현금들고 관망을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저도 하락장인걸 알면서도 매일 수익을 내겠다는 욕심에

들어가면 까이네요 어쩔 수 없나보네요 그치만 손실을 입었다고 다른거에 달려들면 더 까이기 마련입니다.

 

쉽지 않은 장이지만 과매도권 진입을 하면 반등은 나와주리라 생각되네요 하나 하나 배워가고 있으니 참 다행입니다~

 

어제는 일이 있어 매매일지를 올리지 못했지만 포함해서 올립니다~

 

 

 

 

형지엘리트

- 외인 매수 포착 상 안착에 실패로 투매 7천원에 매수 걸었던게 종베 종목 찾다가 투매를 못보고 체결 수량은 많이 았기 때문에 밀리면

추매 전략 및 비중 베팅 시나리오로 접근

- 단일가 흐름보고 홀딩 했으나, 하락장 투심이 약해 밀려서 끝이나고 다음날 갭하락 출발 시가 재 이탈 후 투매 나오면서 매도 기회를 놓쳤으나 칼 손절 대응

 

 

 

썬코어

- 외인 수급 포착 및 사우디 왕자 투자 계획 발표 이슈가 있어 비중 축소 종베

- 매수세가 약해 시가 칼 대응

 

 

하락장 지속이라 쉽지 않네요.. 갭하락 종목들과 대형주들 은행주에 돈이 쏠리면서 수급빨도 못받고 요즘 단일가 흐름도 너무 좋지 않고

참 힘든 장이 계속됩니다. 한달 내내 손절 대응만 하는것 같습니다.

 

하락장이고 매수세 없으면 칼대응 전략으로 가는데 이번 10월 참 많은것을 배웠습니다. 특히 매매를 많이 하지 않고 이거다 싶은 종목만 들어가도 이렇게 까이니 어렵네요 어렵다고 포기할 순 없으니 꾸준히 도전해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