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매매일지

수급매매 10월 13일 매매일지

728x90
반응형

 

 

코스피

개인 3,754억 매수 / 외국인 1,923억 매수 / 기관 5,700억 매도

 

코스닥

개인 839억 매수 / 외국인 523억 매도 / 기관 267억 매도

 

선물

개인 86억 매도 / 외국인 2,762억 매도 / 기관 2,814억 매수 

 

 

 

 

코스닥 시황체크

1차 650 까지는 열어둬야 겠군요 하락장 너무 힘들어요 ㅠㅠ 그 자리에서 반등이 나올지 아님 더 빠질지..

요즘 하락장에 저신감이 붙었다고 너무 막 들어갔다 털리고 있습니다 ㅠㅠ

rsi 과매도권에 진입하면 반등이 나와주는데 과연 이번에도 과매도권 집입을 할지 의문이네요..

집나간 기관은 돌아올줄 모르고..

 

 

 

 

코스피 시황체크

우선 지수가 2,000을 깼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핑계거리도 있고 미 금리 인상이 거의 사실화 된거 같은데 꾸물거리지 말고 좀...

그래야 제가 좀 먹고 살꺼 같네요 ㅎㅎ 폭락장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하이쎌

- 외인 대량매수 포착 1차 매수 후 종베 추매 전략

- 외인 큰 이탈이 아니라 판단 하루 홀딩 및 소량 추매

- 조정 후 반등 예상으로 매매 했으나 옵션 만기일과 투심이 약해 재차 밀릴것 예상 손절

 

잘 벌었던 수익금을 한순간 날렸습니다. 하락장 대응법을 알면서도 자신감이 붙어 그래 추매!! 반성만 하고 있네요..

차라리 잘됐습니다. 오늘 손실 -10%나 나서 모든 금액을 다 토했지만 저에게 참 많은 공부를 하게 했고 매매 원칙을 못지키면 이런 꼴이 난다는것 까지 알려준 종목이네요.. 수급매매로 돈 벌 수 있다는 믿음 버리지 않습니다.

 

제 잘못이 뭘까요? 하락장인거 알면서도 수급 쫌 들어오면 그래 매수!! 예상과 다른 흐름인데 손절 안하고 버틴거 저 한 종목에서 모든게 나왔네요 ㅎㅎ 매매는 물론 실패 했습니다. 그동안 제가 수익이 왜 났었는지 곰곰히 생각해봤죠

 

상승장이었고 변동폭이 좋을때 매매를 했었더라구요.. 또 장중 매매를 자재 했던게 가장 큰 수익을 안겨주었고요. 근데 그걸 못했습니다 이번 2주간.. 그게 저에게 큰 손실을 안겨 주더군요.. 앞으로 남은 2주 복구 욕심보다는 매매원칙 지키기에 전념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제는 수급단타왕님 블로그에서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글을 남겼는데 스티커 한장을 남겨주셨더라구요 이 힘 받아서 실수하지 않고

꼭 다시 돌파 하도록 하겠습니다. 욕심을 버리고 한결같은 매매 1% 수익도 고맙게.. ㅋㅋ

 

수급매매를 전파해주신 수급단타왕님 이하 수급매매 강의해주시는 강사님들 칼럼 보며 열심히 도전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