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스탁몬스터를 이용한 외인/기관 수급 포착 매매기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고 있습니다.

매매를 하지 못하는 상황에 있어서 대략 2년정도를 주식 매매를 하지 못하고 쉬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2년동안 매매를 하지 않았다고해서 주식에서 완전히 벗어난것이 아니고 제가 처한 상황속에서

매매를 하고 수익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생각해 봤습니다.

 

장 개시부터 장 마감까지 쭉~ HTS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쉬는시간이나 화장실 가는 시간정도의 짬이 생길때마다 기관과 외인의 수급을 체크하고 마감 10분전까지 수급 체크를 하고 종베를 했습니다.

익일 2% 내외의 수익 구간에서 매도 후 수급체크 반복!!

 

물론 꼭 수익구간을 주겠다 생각하는 종목을 선택하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항상 수익구간을 주는것은 아닙니다.

손절을 해야하는 타이밍을 잘 판단해야겠죠? 그런데 제가 하는 방법은 짬 날때마다 수급 체크를 해야한다는 점이 너무 번거롭고 눈치도 보입니다. 그래서 예전에 사용하던 스탁몬스터를 다시 한번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스탁몬스터!! 윈도우 환경에서 돌아가기 때문에 외부에 있을때는 원격으로 스마트폰에서 조작을 하면 내가 지켜보는 종목의 수급을 바로 보여주니까 수급 상황만 판단 후 제 매매에 응용을 하면 되겠구나 싶었어요.

 

최근 수급주들 중 핫한 종목 몇가지만 제 관종에 담아두었습니다.

우선 저는 기본적인 셋팅 그대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저 관심을 갖고 있는 종목들 위주로 보고 있고

우측 하단에 유통주식 대비 외인/기관 매수 상위의 종목들 중 최근 재료들과 돈이 어느쪽으로 쏠리는지 정도를 체크해 줍니다. 저의 가장 최근 관심족목은 중간에 보이는 3종목을 보고 있습니다.

 이중 실제 매매가 이루어지는 종목은 많으면 2종목 적으면 1종목이겠죠? 그 이상은 밖에서 일 하는 동안 대응이 어렵고

PC에 앉아 있다고 하더라도 어떤 종목은 빠지고 어떤 종목은 오르고 하면 정신 없어서 어쩌다 2종목 그게 아니면 거의 1종목을 1달 동안 주구장창 매매하기도 합니다.

 

위 사진은 비에이치의 수급 상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금일은 외국인이 많이 들어오고 기관쪽에서는 많이 팔았죠?

스탁몬스터는 장 마감 후 외인과 기관의 수급과 정확히 일치 할 순 없습니다. 단주를 포착하고 단주가 들어오는 시간차를 계산해서 정각에 끊어질 수 있는 단주들을 미리 알려주고 예측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금일은 비에이치 보다는 KH바텍에 돈이 쏠렸던것 같아요. 일 하는동안 이걸 모르고 있었네요.

나중에 3시쯤? 전일 고가를 다시 뚫을려고 하는 시점에 지수를 체크하고 쪼끔 담아두었습니다.

너무 매력적인 종목이라 비에이치 물량을 조금 털어내고 종목을 2종목으로 늘렸습니다.

 

그럼 간단히 제가 하는 매매방법과 스탁몬스터를 이용해서 접목 시켜서 매매했던 것을들 수익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떤분이 보시면 금액을 보실테고 어떤분은 금액 보다는 꾸준히 수익을 내고 부분을 확인하실테고

하지만 불편한 댓글은 사양합니다~

 

저에게는 목표이자 꿈이 있기 때문에 지금 제가 투자 할 수 있는 최대한의 금액으로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총 50만원의 종자돈으로 100만원을 만드는것이 목표고, 그 100만원을 200으로 200을 400으로 계속 불려나가려는 목표가 있습니다. 그래서 하루 2%는 꼭 수익을 내야하죠.. 물론 하루 1%도 수익이 안날 수 있습니다.

하루 2%는 최대치로 잡아놓고 그 이상의 수익은 실력이 아닌 행운으로... 자만하지 않기 위한 저만의 설정입니다.

 

몇일전까지 수익을 모카페에 공개하려고 캡쳐해둔 일별 수익입니다. 중간중간 일 하는 동안 손절 타이밍이 늦어 손실이 컸지만.. 늦었어도 손절하고 다시 매매를 하니 결론은 수익을 주었다는 내용정도로만 이해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월별 실현손익

위의 사진은 일별 수익을 나열해서 확인이 힘드실것 같아 월별로 이 글을 쓰는 시점까지의 수익입니다.

7월에는 15만원으로 시작해 검증을 거쳐가며 수익을 냈지만 8월에 자만을 해서 그런지 마이너스 마감을 했네요.

8월의 반성 때문인지 스탁몬스터 때문인지는 몰라도 9월에 수익 마감을 했습니다.

 

중간중감 투자금을 늘려 10월쯤 50만원으로 맞추고 신용과 미수를 함께 사용하면서 매수금액이 엄청 오르기 시작했네요. 저도 이건 지금 처음 봤어요 이렇게 매수/매도 금액이 많았었는지 몰랐네요. 샀다 팔았다를 얼마나 많이 한거지? ㅋ

 

투자금의 하루 2%의 꾸준한 수익을 내면 한달에 원금의 2배가 돌아오겠죠?

 

예전 수급단타왕님께서도 자신만의 원칙을 세우라고 하셨습니다. 하루 2%는 수급단타왕님께서도 원칙으로 하셨던걸로 기억을 하는데 지금은 저와 다른 세상을 살고 계신것 같아 넘을 수 없는 산 같으신 존재네요 ㅎㅎ

 

우선 주식은 자신과의 싸움 같습니다. 2% 먹을려고 매도 했는데 조금있다고 불기둥이 치솟아서 10 ~ 15% 날아가버리면

정말 배고 아파 죽어요 ㅠㅠ 하지만 그거보고 달려들지 마시고 날아간건 날아간거고 자신의 매매스타일을 지쳐야 합니다. 저는 모니터를 계속 바라볼 수 없기 때문에 이거에서는 이득 같아요.

그리고 손절 원칙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팔고나니까 오르죠? 왜 손절하는지 자신만의 근거를 만들어보세요


예를 들만 스탁몬스터에서 매수 단주는 56인데 매도 단주가 188, 352 뭐 이런게 들어온다 찍히면 매수세 보다 매도세가 훨씬 강하니 오르지 않을것을 예상하고 손실을 보더라도 일단 팔고 다른 종목을 찾거나 종목이 없으면 그날은 매매하지 않아야 한다!! 이런 원칙을 세우고 한번이라도 지켜지면 두번 세번 지키면서 버릇처럼 될 때까지 해야합니다.

 

어쨌든 수급 포착이 어렵고 잘 모르면 저와 같이 스탁몬스터를 활용한 매매를 해봐요~

저는 차트보는법도 모르고 오로지 외인 / 기관의 매매패턴 정도만 알고있습니다. 주식책에 나오는 차트를 이용한 매매법 자체를 몰라서 글쓰는것도 매우매우 허접하네요~

 

하지만 차트매매와 수급매매를 해보신 분들은 수급매매가 짱이라고 하더라고요.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살때 왜 샀는지 팔때 왜 팔았는지 근거가 확실하니까요

 

주식 해보고 싶은데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수급매매 한번 공부해보세요~

로얄로더에서 수급매매 강의도 하고 있고 스탁몬스터는 수급매매를 토대로 만들어진 수급프로그램이라

접근하기 쉬울것 같네요^^

 

스탁몬스터가 뭔지 궁금하시면 링크 달아놓겠습니다.

 

https://stockmon.tistory.com/1

 

주식 수급 단타 프로그램 스탁몬스터 소개

안녕하세요~ 스탁몬스터로 인사드리는 스탁몬스터 공장장입니다~ 제가 주식을 시작하면서 항상 고민은 저 많은 종목들을 장중에 일일이 다 들여다 보면서 종목마다의 패턴을 파악해야 하는데 이걸 컴퓨터가 좀 해..

stockmon.tistory.com

http://www.royalroader.co.kr/

 

::: 로얄로더 :::

 

www.royalroader.co.kr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페인트디자인칠 | 지연수 | 강원도 춘천시 학곡동 1길 | 사업자 등록번호 : 185-32-00016 | TEL : 010-5904-3354 | Mail : marine03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Instagram



맨위로